-
-
2020 임용고시 면접 합격서 반짝이는 면접으로 교사되기 - 8번 합격한 교사들의 면접 비법 대공개
김나영 외 지음 / 메이킹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여러 시험들이 그렇지만 요즘은 필기시험만 합격했다고 해서 최종 합격으로 생각해 마음을 놓으면 안된다. '면접'이라는 관문이 아직 남아 있고 이 또한 어려운 시험 과목 중에 하나이다. 그래서 요즘은 모의면접을 보거나 면접만을 위한 스터디를 하는 취업준비생들도 많다. 면접도 하나의 시험으로 어려운 과목 중에 하나이고 면접에서 떨어졌다고 하는 사람들도 쉽게 볼 수 있다. 그러니 이젠 면접도 만만하게 볼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반짝이는 면접으로 교사되기>에서는 임용고시를 치르고 면접을 앞둔 예비 교사들에게 좋은 팁을 줄 것이다.

우선 면접에 꼭 알아두어야 할 것들이 있는데 면접 준비에서는 복장이나 외모에 대한 것과 준비물, 실제 면접 경험담을 읽을 수 있다. 처음 면접을 보는 경우에는 경험이 없어 무척 떨리고 긴장된 상태일 것이다. 그러니 이런 준비 과정을 통해 빠짐없이 준비할 수 있다. 심층 면접에서는 입실 완료 후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유의사항을 안내받고 면접을 시작하게 된다. 면접관들이 채점을 하는 기준표 예시가 있는데 목례나 인사, 목소리, 시선, 자세, 태도 등에 대해 평가하게 된다.
<반짝이는 면접으로 교사되기>는 '8번 합격한 교사들이 면접 비법 대공개'라는 소제목에 맞게 최근 5년간 기출문제 분석이나 시책 활용 예상 답안까지 정리되어 있다. 게다가 파이널 실전모의고사 13회까지 있어 면접에 대해 막막해하고 어렵게 생각하는 예비교사들에겐 좋은 가이드북이 될 것 같다. 면접을 대비한 예시 답안이나 만능 답안이 비슷한 질문을 받았을 때 도움을 많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