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잘 버는 사장의 24시간 365일 - 상승 타임 매니지먼트의 기술
고야마 노보루 지음, 이지현 옮김 / 지상사 / 2019년 8월
평점 :
'시간은 금이다'라는 속담은 시간과 관련된 속담으로 너무나 유명하다. 누구나 하루 24시간의 시간을 가지고 부자들은 그 시간을 쓰는데도 남다르다고 한다. 그러면 돈 잘 버는 사람들은 하루 24시간, 1년 365일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 것일까? <돈 잘 버는 사장의 24시간 365일>을 통해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낭비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시간을 잘 쓰기 위한 계획 등에 대해 알아보자.
시간은 멈추지 않고 지금도 흘러가고 있다. 그러면 언젠가 할 것이라면 '지금' 해야 한다고 한다. 뭔가 결심이 섰다면 곧바로 실행하고 빨리 시작하는 것이다. 곧바로 시작하지 않으면 적기를 놓칠 수 있고 곧바로 시작해야 빨리 방향 전환도 할 수 있다. 그리고 정확성이란 시행착오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데 시행착오는 시간이 흘러야 알 수 있다. 그리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일에 시간을 배분하는 방법도 있다. 일을 하면서 종료 시간을 먼저 정해서 일을 하면 끝낼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시간을 잘 활용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는데 월 단위 계획이 아니라 주 단위의 계획을 세워 한 달 4주 1사이클을 기본으로 하는 것이다. 4주는 각각 다른 패턴으로 일정을 운영하는데 연간 스케줄로 활용해서 올해에 한 것은 다음 해의 같은 날에 한다. 경영계획서도 짜는데 장기 구상이 없으면 기회를 놓칠 수 있어서 5년 후까지의 사업 계획, 이익 계획, 요인 계획, 장치 및 설비 계획 등도 구체적으로 명기한다.
본격적으로 돈 잘 버는 사장의 24시간 활용법에 대해 보자. 시간을 잘게 나눠서 업무 내용과 장소를 바꾸며 기분전환을 한다. 정해진 시간까지만 일하고 시간이 지나면 다른 일을 하며 집중력과 건강을 지킨다. 또 저자는 신문이나 잡자, TV 뉴스 등에서 얻는 정보를 그리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한다. 시대를 읽기 위한 정보로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책은 자신에게 중요한 페이지만 읽거나 프롤로그와 에필로그는 책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거나 집약해 두었기 때문에 집중해서 읽는다. 아침 시간도 활용법을 바꾸어 잘 활용한다. 아침 시간엔 주변에 사람이 없어서 집중할 수 있고 러시아워를 피해 출근하므로 체력 소모가 적다. 가정 생활을 희생하면서까지 일하지 않는다. 개인 사생활에 충실해야 일에도 충실할 수 있다. 특히 월말에는 가족과 가족 행사 등에 관한 한 달 스케줄을 확인해 두며 가정일에도 소홀하지 않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