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 성장
클리프 러너 지음, 송문영 옮김 / 턴어라운드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얼마전 아주 부자가 된 한 10대 소년의 이야기를 들었다. 자신의 할머니가 준 용돈으로 사업을 시작해 몇 년 뒤엔 몇백 억을 가진 10대 청소년 부자가 되었다고 한다. 아직도 20대 초반의 청년이지만 여전히 자신의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어 앞으로 얼마나 더 큰 부자가 될지 모른다고 한다. <폭발 성장>도 자신의 힘으로 사업을 발전시키고 성장시킨 한 CEO의 이야기이다. '스냅 인터랙티브'의 창업자이자 이 책 <폭발 성장>의 저자인 '클리프 러너'는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폭발 성장의 팁을 알려주고 있다.

미국의 아이비리그 대학을 나와 당시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투자 은행이었던 리먼브라더스의 증권부에서 일했다고 한다. 물론 얼마 뒤 일을 그만두고 창업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된다. 많은 기대를 모은 창업도 처음부터 순조롭지 못했다. 인터넷 사이트 하나를 만드는데 3~4개월의 시간을 보내고 난 뒤엔 너무나 실망스러운 결과물만 얻게 되지만 그 일로 인해 오래 일할 수 있는 전문가도 만나게 되어 전화위복이 된다.




 



 


<폭발 성장>의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폭풍 성장을 위한 팁을 하나씩 알려준다. 처음 창업을 하면 제일 많이 걱정하는 부분이 자금에 대한 것인데 스타트업에 필요한 자본이 얼마인지 파악하고 그 2배의 예산을 잡아야 1년을 버티고 폭풍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된다. 어떤 아이디어의 유효성 여부를 검증할 때 가능한 적은 시간과 금액으로 검증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그리고 매몰 비용이 아까워서 계속 유지하고 있는 사업이 있다면 당장에 포기하라고 한다. 초보 창업자들이 실수하고 잘못하고 있는 많은 부분들을 <폭발 성장>에서는 팁으로 알려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