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커머스 바이블 - 최저가가 가장 강력한 무기인가
배은지 지음 / 라온북 / 2019년 5월
평점 :
'이커머스'는 전자상거래라고 하느데 더 쉬운 말로 온라인 쇼핑이다. 인터넷으로 물건 값을 지불하면 집으로 배송이 되어 온다. 그런 이커머스는 요즘은 안하는 사람들이 없이 이용하고 있다. 그만큼 인터넷이 발달했기 때문에 가능하기도 했지만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더욱 발전하게 된다. 스마트폰으로는 내손안에서 쉽게 주문을 하고 물건을 배송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전보다 훨씬 더 편리해졌다. 그리고 대형 온라인 쇼핑몰은 대기업을 넘어서는 수익을 올리기도 한다. 미국의 아마존이나 중국의 알리바바와 같은 대형 쇼핑몰은 이벤트가 있기라도 하면 그 매출이 어머어마하기도 하다. 게다가 우리나라도 해외직구라고해서 해외의 쇼핑몰에서도 주문이 가능해 우리나라의 온라인 쇼핑을 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이런 해외직구는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의 한 방법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커머스 바이블>은 이런 온라인 쇼핑몰의 이모저모를 알 수 있는데 이커머스 사업을 시작하려는 창업자들에게 좋은 정보들이 있다. 이커머스 사업은 온라인으로 하는 비즈니스기 때문에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무엇을 팔 것인가하는 아이템을 잘 골라야 한다. 이렇게 아이템을 찾을 때 자금력을 파악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시장 환경은 어떤지 등등을 먼저 알아야 한다. 만약 어떤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는다면 사업아이디어를 찾는데 도움을 주는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사실 이커머스 시장도 이제는 블루오션이라고 할 수 없다. 이미 많은 기업들과 비즈니스가 거래되고 있어 내가 들어갈 수 있는 시장의 규모는 작을 수밖에 없다. 그렇지만 이머커스를 시장에 진입하면 얼마든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커머스 사업이 성공은 아마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매출을 창출하는 것일 것이다. 그래서 마케팅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 트렌드만 좆는 것이 아니라 현실적이고 기본적인 것에 집중해서 바탕을 다지는 것이 더 안정적인 비즈니스를 만들 수 있다. <이커머스 바이블>은 이커머스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함께 이커머스에 도전하는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기초 지식과 실질적으로 하고 있는 마케팅 방법도 알려준다. 자신의 물건을 소비자의 눈에 잘 띄게, 후기를 잘 관리하고 소비자들의 재구매를 유도하는 등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