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없이 111세까지 살아버린다면? - 20세부터 111세까지 흔들리는 당신을 위한 돈에 대한 77가지 해답!
허태호 지음 / 리텍콘텐츠 / 2019년 2월
평점 :
100세 시대는 이제 옛말이 된 듯 주위에서도 고령자들을 자주 볼 수 있다. 그런데 고령자가 되면 가장 큰 문제가 경제적인 문제일 것이다. 경제먹인 문제가 해결된다면 100세가 넘어도 건강을 유지하며 즐거운 노년을 보내지 않을까 싶다. <돈 없이 111세까지 살아버린다면?>은 소중한 자신의 자신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자신의 힘으로 돈을 벌고 관리해야 하는 사회초년생들이나 재테크를 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이 많다. 아무리 많은 월급을 받아도 저축이나 재테크를 하지 않는 사람도 있고, 적은 월급이지만 필요한 곳에 사용하고 저축하고 재테크를 하는 사람도 있다. <돈 없이 111세까지 살아버린다면?>에서는 돈 없는 사람보다 관리 안 되는 사람이 더 위험하다고 한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자산이 조금씩 모여야 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재무설계 툴을 알려준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재무계산기로 '펀드닥터'의 재무설계 프로그램을, 노후설계의 경우 '내 연금조회'와 '노후재무설계'를 활용해 보라고 한다. 스스로 돈 관리되는 셀프 통장관리방법을 익히기 위해서는 재무재표를 세우고, 가계부를 쓰고, 통장관리를 한다.
돈 관리를 하려고 하면 매달 일정액 꼭 부담해야 하는 생활비가 있다. 보험료나 집세, 자동차 할부 등 매달 정기적으로 들어가야 할 비용이 있다. 이렇다보니 돈이 모일 수가 없다고 하는데 <돈 없이 111세까지 살아버린다면?>에서는 실제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재테크에 대한 고민이나 자산증식에 대한 궁금증 등을 예시로 들고 있다. 그렇다보니 내가 가지고 있는 똑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페이지에서는 집중해서 읽게 된다. 특히 재테크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 원금이 보장되면서 은행예금보다 높은 수릭률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다. 평소에 은행에서 ELS나 펀드 상품을 추천받기도 하는데 제대로 모르고 있어 정확한 정보가 궁금했다. 펀드는 적금처럼 가입하는 상품이 아니라서 자동이체 설정만 해 두면 금액은 중간 변경이 자유롭다고 한다. 1만원으로도 펀드에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요즘은 펀드도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어 펀드계좌를 만들어 자동이체하고 매달 자유납입으로 하는 소액 가입자들도 많다고 한다. 그리고 보험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 가입을 망설이고 있었는데 결정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다. <돈 없이 111세까지 살아버린다면?>은 재테크에 관한 내용들이 많아 노후에 대한 대비를 미리 할 수 있게 정보를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