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 영어공부 - 전체영상DVD.100LS.문법패턴으로 ㅣ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1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영국 작가 루이스 캐롤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너무 좋아한다. 그래서 '거울 나라의 앨리스'도 읽게 되면서 더욱 '앨리스'를 좋아하게 되었는데 이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이용해 영어 골부를 할 수 있다. 미국의 디즈니사에서 나온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를 이용해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것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디즈니 영화 영어공부>이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8/1227/pimg_7914071932084194.jpg)
<이상한 나라이 디즈니 영화 영어공부>는 영화 DVD를 이용해 영어공부를 하는데 성우들의 원어민 음성을 들을 수 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내용은 이미 너무 유명한 명작이라 영화를 보기보다 성우들의 음성에 집중할 수 있다. 그리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디즈니 영화 영어공부>의 장점은 이제부터이다. 영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는 것이외에 세이펜을 사용할 수 있다. 영화 DVD를 인터넷으로 파일을 다운 받아 공부에 활용할 수 있지만 자신이 보고 싶은 부분을 찾기는 힘들다. 세이펜을 따로 구입해서 공부에 이용할 수 있는데 본문을 찍으면 찍는 위치에 따라 전체 문장이나 빈칸만 소리를 듣고 공부를 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세이펜과 연결하는 앱을 다운 받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디즈니 영화 영어공부>의 책 사용법을 익혔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영어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 그런데 동화라고 생각하는 '이상한 나라이 앨리스'를 만만하게 보면 안된다. 그리고 이 책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디즈니 영화 영어공부>가 영화 대사를 이용하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다. 본문을 10번 쓰고 말하기와 100번 듣고 말하기가 있는데 이 것을 잘 이용해야 한다. 아직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눈으로 본 책의 구조가 어렵게 보이고 공부를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이 공부 방법이 익숙해지고 습관화된다면 아주 효과적인 영어 공부 방법이기도 하다. 그렇게 공부 방법을 익히고 습관화하기 위해 절대로 하루 공부 분량을 많이 잡지 말라는 것이다. 자신이 매일 할 수 있고 소화할 수 있는 소량의 분량을 시작으로 점차 재미가 붙으면 공부 양을 늘리는 것을 추천한다. 초반엔 영화의 장면에서 간단한 문장을 말하고 익히고 후반에 가면 긴 문장이나 장면 대화를 통으로 듣고 말하게 된다. 그만큼 반복 학습이 중요한데 이 반복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재밌는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