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동암기 중등 영단어 600 - 교육부 선정 빈도순 중등영어 단어 ㅣ 자동암기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6년 1월
평점 :
♥ 마이클리시 서포터즈에 당첨되어 작성한 리뷰입니다.
드디어 <자동 암기 중등 영단어 600>이 나왔다. <자동암기 초등 영단어> 시리즈 두 권을 조카가 너무 재밌게 외운다는 말을 듣고 중등 영단어 나올 날만 기다리고 있었다. 게다가 마이클리시 서포터즈를 통해 귀한 책을 선물받아 기쁘다. #중학영단어 교재가 학생들 영어 성적을 쑥쑥 올려주면 좋겠다.
<자동암기 영단어>시리즈와 <자동암기 불규칙 동사 116> 그리고 < 자동암기 영어 어원 50>은 #영어단어빨리외우는법 중에서 내가 생각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중등영단어책추천 단연 <자동 암기 중등 영단어 600>이다. 앞에 한두 장 보다 마는 책이 아니라 음원으로 익히는 책이다!
기존의 영단어 책들이 단어와 예문 중심이었다면, 이 책은 익숙한 노래를 들으면 다음 가사가 생각나는 점을 이용해 저자가 개발한 #영어단어빨리외우는법 음악연상 자동암기 단어 시리즈다. <자동암기 초등 영단어 400·500> 을 보고 서평까지 남겼던 터라, 누군가 #영어단어책추천 해달라고 하면 주저 없이 이 시리즈를 권할 것이다.
♬ 음원 사용법
영어 ▶ 한글은 영어 독해가 목적으로 상대적으로 쉽지만, 한글 ▶ 영어를 먼저 시작하기를 추천한다. 이 책의 단어를 절반 이상 모르더라도 괜찮다. 영어회화 등 실제 활용력을 높이려면 한국어를 먼저 듣고 영어 단어를 인출하는 연습이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음악과 함께 외우니 지루하지 않고, 더 잘 외워진다. #영어단어외우기 끝판왕! 처음 익힐 때는 듣기 실력 향상을 위해 영상보다 음원을 먼저 듣기를 권한다.
주의할 점은 영어 ↔ 한글을 섞어서 들으면 암기에 방해되므로 한글 ▶ 영어로만 꾸준히 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복습도 중요하다. 사람은 하루가 지나면 70~80%를 망각하므로 24시간 이내에 1차 복습, 일주일 안에 2차 복습을 하는 게 좋다. 그때 퍼즐을 이용하면 어떨까?
이 책에 있는 단어를 모두 외운 다음 최종 점검을 할 때도 풀어보길 권한다. 특히 10단원이 끝날 때마다 나오는 짧은 이야기를 읽으며, 혹시 모르는 단어가 있는지 체크해 보자. 이야기 속에서 단어의 쓰임을 확인하면 단어도 더 오래 기억되고, 완벽한 복습이 될 것이다.
발음도 중요하다. 처음에 발음을 이상하게 배우거나 쓰는 습관을 잘못들이면 평생 고치기가 쉽지 않다. 피시fish를 PC로 발음하면 안 된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은 원어민 발음도 함께 암기가 되어버려 우리의 기대치를 뛰어넘는다.
이 책은 PUR 제본으로 되어있다. PUR은 폴리 우레탄 반응성(Poly Urethane Reactive) 접착제를 사용한 제본 방식으로 일반적인 풀 제본보다, 훨씬 잘 펴지고, 탄성이 좋아 책이 쉽게 뜯어지지 않는다.
단어 외우기의 기본은 반복이다. 하지만 어떻게 반복하느냐에 따라 짧은 시간에 쉽고 재밌게 기억을 하느냐 아니면 앞에 있는 단어 몇 개 외우다 포기하느냐로 나뉜다.
<자동 암기 중등 영단어 600>은 바로 이 점에서 탁월하다. 익숙한 음악에 단어를 떠올리게 하는 음악 연상법 덕분에, 지루한 반복이 아니라 노래 가사를 흥얼거리듯 즐겁게 반복할 수 있다.
루틴을 만드는 비결은 정해진 시간에 아주 쉬운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하루 딱 한 페이지 정도의 적은 분량이면 성취감을 맛보면서 꾸준하게 지속할 수 있을 것이다. 습관이 되었을 때 목표를 조금씩 올리면 된다. 확실한 발음과 쓰기까지 연습해서 장기 기억으로 만들어버리자. 이렇게 든든한 #영어단어암기법 책이 있으니 이제 단어 고민은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