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명언 만년 다이어리 : 위클리 플래너 - 365일 하루 한 문장 내 인생을 바꾸는 오늘의 명언 모음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 마이클리시 출판사 서평단에 당첨되어 작성한 리뷰입니다.

나는 이 책을 #영어명언필사 용으로 쓰려고 마이클리시 출판사에 서평단 신청을 했다. 그런데 받아보니 책이 가볍고 A5 사이즈보다 작아 휴대도 편하고, 내용까지도 아주 알차서 #만년다이어리 명언 영작 용으로 쓰기로 결정! 매일매일 병원 영작을 하고, 그날 있었던 가장 기쁘거나 잘한 일을 한 가지씩 적기로 했다. 그러면 최소 4년은 쓸 수 있다.


책 표지에 있는 Q라는 마크는 명언(Quote)의 첫 글자와 스스로에게 질문(Question) 해 보는 시간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은 게 아닐까? #영어명언모음집 인데 그 명언에 관련된 질문도 있기 때문이다. 


매일 명언을 영작하고, 한국어 질문에 답하고, 그날 내가 가장 잘한 일을 적을 것이다. 모든 영어 명언 문장은 QR코드를 스캔하면 원어민 발음으로도 들을 수 있다. 


책에는 위클리로 활용하는 법, 다이어리로 활용하는 법, 필사 노트로 활용하는 법 등 다양한 활용법도 나와있다. 선물은 남들에게 하는 것인 줄로만 알았다. 하지만 블로그 이웃님들이 스스로에게 먼저 선물하는 것을 보고 이 책도 나에게 가장 먼저 선물했다. 


내가 죽을 때 마지막을 함께 할 사람은 나 자신이다. 그래서 가족이 아니라, 나 자신을 가장 먼저 챙겨야 하는 것이다.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부터 챙기기 성공!


게다가 한 주를 시작할 때는 간단한 문법 설명이 나오고, 주어 동사, 목적어를 색깔로 구별할 수 있게 해 놓아서 영작할 때 너무 많이 도움이 된다. 영어 문장 밑에 있는 한글을 보고 같은 색깔의 빈칸에 영작하면 된다.


먼저 왼쪽에 있는 페이지에서 명언을 보고 오른편 하단의 힌트를 보고 영작을 해 본다. 영어 문장 밑에 한글로 단어의 뜻이 적혀 있다. 한글을 보고 같은 색깔의 빈칸에 영작을 하면 된다. 색깔별로 뜻이 다른데 청록색은 부사를 제외하면 주로 무지개 색깔 순서로 영어 단어가 배치된다.

내가 감동한 부분이 이 명언 영작 부분이다. 명언은 필사만 생각했지 직접 영작을 해 본다는 생각은 못 해봤기 때문이다. 매일매일 영어 명언 필사도 하면서 영작을 직접 해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영어 구조가 머릿속에 쏙 들어온다. 


QR코드를 스캔해서 원어민 MP3를 받아쓰거나 따라 말해 보면 말하기 듣기 훈련도 된다. 


또 다른 감동은 명언을 문법 사항별로 분류했다는 점이다! 12개의 문법을 큰 주제 아래 각 4개의 세부 문법에 따라 명언이 분류되어 있다. 다섯 번째 주는 영어가 아니라 내용을 주제로 넣었다고 한다.


맨 뒷장에는 인물별로 명언을 찾을 수 있게 해 놓았다. 이렇게 정성이 가득한 책은 처음 보았다.


나는 명언과 관련된 간단한 한국어 질문도 아주 마음에 든다. 매일매일 간단히 자기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되어 줄 것이다. 이런 질문들을 어떻게 만드셨을까?

얇은 책인데 매일 찾아보기 편하게 끈도 달려 있다! 저자의 배려가 이렇게 곳곳에서 묻어난다.

책 끈 끝은 강력 접착제를 살짝 바르면 맨 끝에 있는 실이 풀리지 않아서 나중에 너덜너덜해지지 않는다.


책장을 넘기다가 평생 일 안 하는 법을 알게 되었다.

Choose a job you love, and you will never have to work a day in your life.

(당신이 사랑하는 직업을 골라라. 그러면 당신은 인생에서 절대 단 하루도 일하지 않을 것이다.)


<영어 명언 만년 다이어리>로 루틴을 만들어 작심삼일을 타파하고, 매일매일 조금씩 공부하며 성장하는 나 자신을 느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