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암기 초등 영단어 500 - 교육부 지정 빈도순 초등영어 단어 + 불규칙 동사 116, 자동암기 영상/음원 144개, 사진 500개 제공 자동암기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이클리시 서평단에 당첨되어 작성한 리뷰입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자동암기 초등 영단어 500>이 나왔다! <자동암기 초등 영단어 400>이 초등 저학년 용이었다면 이번 책은 초등 고학년 용이다. 


<자동암기 초등 영단어>시리즈와 <자동암기 불규칙 동사>는 #영어단어외우는법 중에서 내가 생각하는 가장 효과적이고 정확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영어뿐만 아니라 모든 외국어 단어 외우기의 기본은 반복이다. 하지만 어떻게 반복하느냐에 따라 시간은 적게 들이고, 쉽고 재밌게 기억을 하느냐 아니면 앞에 있는 단어 몇 개 외우려다 포기하느냐로 나뉘게 된다. 


기존의 영단어 책들이 단어와 예문 나열에 불과하다면, 이 책은 어떻게 외워야 할지, 그 암기 방법에 신경을 썼다. 게다가 퍼즐로 재미를 더하고, 짧은 이야기로 단어를 더 오래 기억할 수 있게 만든 점도 다른 어떤 단어책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구성이다. 


#초등필수영단어 500은 초등 고학년 용 단어장이기 때문에, 부록으로 <자동암기 불규칙 동사 116>도 들어있다. 이 책은 낱권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니, 불규칙 동사를 못 외우는 모든 분들께 추천한다. 


음원 듣기로 음악과 함께 기억하면 지루하지 않고, 더 잘 외워진다. 암기 혁명! 음악이 없는 따라 말하기만 반복해도 효과적이다. 특히 모두 원어민 발음으로 들을 수 있다는 게 너무 좋다. 그렇게 안 외워졌던 불규칙 동사가 저절로 머릿속에 들어오는 신비로움을 체험해 보자! 


초등 단어는 다 아는데 불규칙 동사만 못 외우시는 분들께 정말 최고의 선물이다! 강추!


나는 이 불규칙 동사 소책자도 함께 받았는데, 서점에서 이 부록으로 된 얇은 교재만 따로 구입할 수 있다. 불규칙동사를 못 외우고 계신 분들께는 정말  단비 같은 책이다. 

이미 아는 단어라 얼마나 잘 외워지는지 궁금한 선생님과 부모님들을 위한 샘플도 있다. 자동 암기 초등 영단어 400에서 1회 샘플로 연습을 해 봐서, 이번에 2회 샘플로 연습을 하는데, 이미 한 번 해봤다고 방법을 알고 있으니까 1회보다 더 쉽게 외워졌다.

#기초영어단어 또는 모든 외국어는 처음 배울 때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발음이다. 처음에 발음을 이상하게 배우거나 쓰는 습관을 잘못들이면 평생 고치기가 쉽지 않다. 지인도 what[왓] 발음을 옛날에 [홧]으로 배워서 지금도 잘 안 고쳐진다고 한다. 


Receipt 영수증 발음도 [리셉트]같지만 p가 묵음이라 [리시트]다. 

Island 나도 처음에 [이슬랜드]아닌가 했던 s가 묵음이었던 섬 [아일랜드] 진짜 나라 이름 아일랜드는 s가 없어서 헷갈리지 않는다. Ireland(아일랜드)

Sword 검도 w가 묵음이라 [스워드] 아니고 [소드]다. 


그래서 내 맘대로 발음을 외우지 않으려면 #초등영어단어책 고를 때 꼭 원어민의 발음을 들을 수 있냐를 확인해야 한다. 네이버 사전 찾아보면 된다지만 과연 몇이나 찾아볼까? 


만약 bet와, vet이라는 단어가 있다고 하자. 둘 다 [벳]인데 구별해서 발음할 수 있나? 나는 밥을 좋아해라는 말을 했는데 rice를 lice(머릿니)로 알아들으면 정말 큰일이다. 특히 f와 p 발음, r과 l 발음은 한국어로는 ㅍ과 ㄹ로 표기하므로 발음은 무조건 처음 배울 때 제대로 배워야 한다! 피시fish를 PC로 발음하면 안 된다!


아무리 AI가 다 써주고 손 글씨 쓸 일이 없다지만, PDF 파일에 필기할 때도 영어 쓰기는 정말 중요하다. 아래 사진처럼 소문자 p는 아래로 내려가야 하는데, 위 칸에 써버리면 대문자처럼 보인다. 


그래서 g, j, p, q, y처럼 아래로 내려야 하는 소문자들도 꼭 신경 써서 확인해야 한다. good을 ood이라고 썼다고 생각해 보자. 보는 사람이 순간 '이게 뭐지?' 할 듯? 이 책에는 다행히 쓰기까지 나와 있다! 아이들이 영어 노트 칸에 맞추어 잘 썼는지 부모님께서 꼭 확인해 주시길. 


결론은 #초등영어단어 처음 배울 때는 꼭 발음과 쓰는 법을 신경 쓰자는 것!


이 책은 PUR 제본으로 되어있다. PUR은 폴리 우레탄 반응성(Poly Urethane Reactive) 접착제를 사용한 제본 방식으로 일반적인 풀 제본보다, 훨씬 잘 펴지고, 탄성과 접착력이 좋아 책이 쉽게 뜯어지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다! 목표를 너무 높게 잡지 말고 조금씩, 천천히, 확실한 발음과 쓰기까지 공부해 보자. 이렇게 좋은 #영어단어암기법 책이 있으니 고민 해결~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