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RANGE 머묾 여행 - 무조건 지금 떠나는 개인 취향 여행 Rainbow Series
박상준.송윤경.조정희 지음 / 여가로운삶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인디캣 책곳간 서평단에 당첨되어 작성한 리뷰입니다.

"여가로운 삶"에서 나온 무지개 여행 시리즈 4권을 한꺼번에 선물 받았다! 와! 이렇게 실용적인 여행서는 처음이다! 막연히 "여행 가고 싶은데"라는 생각을 이 책이 바로 실천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이다. 


먼저 4권 중 지금 가장 마음에 드는 색깔을 고른다. 나는 노란색이었다. 노란색을 보니 신남 여행이나. 요새 날씨도 갑자기 추워지고, 감기도 걸리고, 뭔가 축 늘어지는 게 나도 모르게 신나고 싶었나 보다. 그럼 그중에서 가상현실, 번지점프, 사격, 스노클링, 출렁다리, 카트, 케이블카, 승마 등등 어떤 게 가장 하고 싶은지를 몇 개 고르고, 그중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곳으로 정하면 된다. 


여가란 일부러 짬을 내서 쉬는 일이다.  우리는 정말 주말에 잘 쉬고 있을까? 숨 쉴 틈도 없이 무엇을 위해 이렇게 바쁠까? 그런데 사람은 왜 주말마다 쉬는데 더 피곤할까? 머릿속을 비워야 하는데 자꾸 채우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드라마 몰아보기는 아무 생각 없이 집중해서 보니까 머릿속을 비운다고 생각했는데, 지속적인 도파민 자극으로 뇌가 더 피로를 느낀다고 한다. 다음 회차에 대한 궁금증으로 도파민이 계속 분비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떠나야 한다. 떠나서 사진도 찍고 맛있는 것도 먹으며 머릿속을 비워야 쉬는 것이다.


내가 꼭 가보고 싶은 신남 여행지는 7곳인데, 나는 운전을 못해서 관심 없지만, 남편은 인천 영종도의 BMW 드라이빙 센터를 예약해서 가기로 했다. 내가 가보고 싶은 곳을 위주로 뽑았기 때문에 이곳은 제외.

1위는 충남 부여의 열기구. 사진으로만 봐도 신나는 곳이 너무 많아서 선정하기가 어려웠다. 영화에서만 보던 열기구를 직접 타보는 것도 좋을 듯. 여의도의 서울달, 서천의 벌룬 어드벤처 코리아, 수원의 플라잉 수원에서도 열기구를 체험할 수 있다.

2위는 춘천 의암호의 체험 카누다. 춘천의 킹카누 나루터, 충주의 장자늪 카누 체험, 홍천의 배바위 카누마을, 진천의 백곡카누도 있다. 우리나라에 이렇게 신기한 곳이 많았다니! 

3위는 스카이 워크와 루지 중 어떤 곳으로 할까 망설이다 둘 다 가보고 싶어서 공동 3위로 뽑았다. 먼저 루지. 부산의 스카이라인 루지, 여수의 챌린지 파크 루지, 총리영의 스카이 라인 루지, 평창의 휘닉스 평창 루지랜드도 있다. 충북 단양의 만천하스카이워크는 알파인 코스터와 원통형 슬라이드, 40인승 모노레일 등 즐길 거리가 많아서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