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시크릿 - 부와 행복을 끌어당기는 단 하나의 마법
밥 프록터.그레그 S. 레이드 지음, 박상진 옮김 / 진성북스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책 표지를 보면 제목 밑에 문장이 하나 더 있다. '진정한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단 하나의 마법'
많은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먼저, 부와 성공. 싫어할 사람이 누가 있을까. 정말 핫 한 아이템이다.
게다가 찾으러 다니는 것도 아니고 끌어당기다니. 부와 성공이 나를 찾아 온다는데 마다할 이유가 없잖은가.
마지막으로, 단 하나의 마법. 이것만 알면 모른게 해결되는 절대적인 솔루션. 마치 간달프의 지팡이 처럼.
일단 독자로 하여금 책장을 넘기게끔 하는 목적은 달성한 것 같다.

 

책 메시지는 단순하다.
'많은 성공한 위인들이 이룬 것을 우리도 할 수 있다. 실천할 수 있는 생각의 힘, 마음의 힘은 이미 우리에게 있으니 믿고 행동하라'

 

책 내용은 다른 자기개발서와 큰 차이가 없다.
여러 성공한 위인들을 다루었고, 이렇게 했기에 성공했고 그러기에 우리는 이러한 점을 배워야 한다고 풀어간다.

 

내용에 대한 차이보다는 책의 출발점에 더 의미를 두고 싶다.
위대한 사업가이자 자선가인 카네기와 그의 제안을 29초만에 받아들이고 당대 최고의 선구자적 인물들을 만나 인터뷰한 나폴레온 힐.
1~2년도 아니고, 무려 20년의 시간을 투자해서 찾아낸 성공 공식들.
이 책은 그런 보물 같은 성공 공식을 바탕으로 한다. 20년의 시간을 담고 있기에 신뢰와 믿음이 간다.

 

많은 자기 개발서가 그러하듯 머리로는 알아도 실천이 어렵다는 것이 문제다.
그러기에 '딱 하나만 최고로 잘해라. 그렇지 않으면 절대로 성공에 가까이 다가갈 수 없다.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에 온 정열을 불태워라'라고 좀 더 범위를 좁혀 주고 있다.


이 외에도 나폴레온 힐과 여러 위인들의 명언을 담아 많은 실패한 사람들이 또 다시 실패하지 않도록, 성공의 길을 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올바른 성공의 길을 제시한다.

 

그렇게 두껍지도 않고, 가지고 다니기에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 틈틈이 시간 날 때마다 조금씩 읽기에 좋은 책인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