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억만 모읍시다 - 돈쭐남의 목돈 마련 챌린지
김경필 지음 / 경이로움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경필 작가는 “1억 원을 모으는 것은 누구에게나 가능하다”는 강한 확신을 전한다. 그가 강조하는 것은 소득의 많고 적음보다 돈을 바라보는 관점과 습관이다. 그는 막연한 재테크가 아닌,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목표 설정을 통해 누구나 경제적 기반을 다질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단순한 재테크 방법서가 아니라, 돈을 대하는 태도와 사고방식을 바로잡는 데 중점을 둔다.

 

많은 재테크 도서들이 고수익 투자나 부동산, 주식 등의 기술적인 측면에 집중한다면, 『딱 1억만 모읍시다』는 기본 중의 기본, 즉 “돈을 모으는 습관”에서 출발한다. 특히 ‘작은 돈도 전략적으로 다루는 법’을 강조하며, 실질적으로 실천 가능한 계획을 제시한다. 막연한 재정적 자유보다 구체적인 첫걸음, ‘1억 원’이라는 현실적인 목표를 제시한다는 점에서 입문자에게 특히 유용하다.

 

기억나는 가지 내용을 정리하자면,

 

무의식적 과소비의 함정에서 벗어나기

책에서는 하루 두 잔 이상의 테이크아웃 커피, 문화·레저비 과소비 등 일상 속 새는 돈을 구체적으로 지적한다. 이는 단순한 절약이 아닌 ‘재정적 습관 재설계’의 일환으로 제시된다. 

 

경제개념 바로잡기와 실전 재테크 플랜

노후 준비와 재테크를 별개로 보는 오류, 무분별한 분산 투자 등 대중이 흔히 오해하는 경제 개념을 바로잡는다. 이어서 월 130만 5천 원부터 시작할 수 있는 5년간의 증액 저축 플랜을 제안하며, 단계별 전략을 보여준다. 

 

습관과 마인드셋이 핵심이다

실제로 적은 월급에도 1억을 모은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공감과 자신감을 전한다. 그들의 공통점은 분명한 목표 설정, 선(先)저축 실천, 가계부 작성 습관 등으로 요약된다. 이는 ‘돈이 모이는 사람’들의 내면적 공통점을 구체화한 것이다. 

 

주식 열풍인데, 어설픈 주식쟁이가 저축쟁이를 절대 이기지 못한다는 일침은 뼈아프다.

화려한 수익률과 빠른 부의 환상을 좇기보다는, 꾸준하고 안전한 재정 전략이 결국 승리한다는 메시지를 상기시킨다. 단단한 기초 위에 부를 쌓으라는 저자의 진심이 담겨 있다.

 

『딱 1억만 모읍시다』는 단순히 ‘절약하라’고 말하지 않는다. 오히려 현재의 소비 습관을 점검하고, 자신에게 맞는 돈 관리 방식을 찾게 해 준다. 구체적인 수치와 사례는 독자로 하여금 자신도 실천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만든다. 특히 경제 초보자에게는 ‘막연한 불안’을 ‘실현 가능한 목표’로 바꾸어주는 책이다. 가장 인상적인 점은 저자가 ‘1억 이후의 삶’까지도 고민하게 만든다는 점이다. 이는 단순한 자산 형성을 넘어, 인생 설계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책이라 느껴진다.


[체크카페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1억만모읍시다 #김경필 #경이로움 #체크카페 #체크카페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