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최후의 승자 - 디지털 자산 시대, 거대한 부의 기회 ‘디파이’
스티븐 보이키 시들리.사이먼 딩글 지음, 이진원 옮김 / 더퀘스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트코인, 이더리움 그리고 최후의 승자》은 디지털 자산시대, 거대한 부의 기회가 될 '디파이'에 대한 흥미로운 내용을 담고 있다.

암호화폐와 가상자산의 미래를 알고 싶은 독자, 투자 트렌드 변화에 관심 많은 독자, 향후 어떤 자산이 가치가 있을지 고민하는 독자에게 좋은 가이드가 될 책이다.

 

저자는 디파이가 금융 시스템을 혁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와 투자 기회를 제공하며, 전통 은행들에 대한 출구전략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우선 디파이란 무엇인지 정의에 대해 알고 시작해야 한다. 무엇이든 정의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중요하다.

디파이는 탈중앙화 금융(Decentralized Finance)의 약자이며, 금융기관 없이 개인 대 개인 간 금융 거래가 이뤄질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특히, 전통적인 금융보다 빠르고, 저렴하며, 유연하고, 투명한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디파이의 특징을 3가지로 정리하자면

첫번째, 디파이는 금융의 미래를 예측하는 열쇠이다.

디파이는 금융 시스템을 혁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와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디파이가 주목받는 이유는 미래의 금융 혁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두번째, 디파이의 무신뢰성과 무허가성을 보유한다.

디파이는 중앙기관 없이 운영되며, 블록체인의 특성을 활용한다.

이는 금융 거래를 더 투명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세번째, 디파이의 승자와 패자를 나누는 기준이 될 것이다.

디파이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젝트와 알트코인을 조망하며, 승자와 패자를 가려낼 것이다.

NFT, 메타버스 등 비트코인 이후 떠오를 새로운 투자처를 알아볼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다.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책에는

디파이 프로젝트 및 각종 알트코인에 대한 해설, 암호화폐 전망과 디지털 생태계에 대한 설명, 그리고, 이자 농사, 스테이킹 등 다양한 디파이 투자 방법을 담고 있다.

 

무엇보다 가장 궁금한 부분은 투자에 대한 내용일 것이다.

Compound, AAVE, MakerDAO 등 디파이 플랫폼에 암호화폐를 예치하고 이자를 받는 방법이 있다.

Uniswap(UNI) 토큰 등 디파이 프로토콜 토큰을 보유하여 플랫폼의 운영에 참여하는 투자 방법도 있다.

 

물론 디파이가 만능은 아니다. 다양한 리스크가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검토하고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이 필요하다.

플랫폼 보안, 시장 변동성, 스마트 콘트랙트 리스크 등을 감안하여 나에게 맞는 투자방법을 찾아야 한다.

 

디파이가 금융의 혁신을 이끌고 있으며, 다가올 금융 혁명에서의 승자와 패자를 가려낼 거라는 저자의 말에 공감하며,

다양한 책과 자료를 통해 좀 더 공부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

 

#디파이 #디지털자산시대 #거대한부의기회 #스티븐보이키시들리 # 사이먼딩글 #더퀘스트 #이진원 #금융산업의패러다임변화 #미래를읽는기회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미래기회를 선점하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