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생물체는 항복하라 - 정보라 연작소설집
정보라 지음 / 래빗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래빗홀에서 출간될 정보라 연작소설집 <지구 생물체는 항복하라> 출간 기념 무크지를 좋게 접했다.

해양생물체를 연상케 하는 옅은 파랑색 표지와 문어 그림, 90페이지 남짓한 얇은 책자가 눈에 들어온다.

 

작가 소개와 포항에서 이루어진 작가와 담당 편집자의 인터뷰, 사진이 부분을 차지한다.

작품을 쓰겠다고 생각한 계기, 강의할 어떤 점이 좋았는지, 미래에 대한 소망, 포항의 핫플 소개 독자가 궁금한 질문을 편집자가 대신 준다.

마지막 질문에 대한 답은 엄숙하면서도 진중하다…"포항에는 KTX 뿐만 아니라 수서에서 출발하는 SRT 다닙니다"

 

통상 표지에 2~3줄로 작성된 추천사는 3분을 인터뷰하며 2~4페이지로 길게 다루었다.

작가에 대한 이야기, 소설에 대한 이야기가 인데, 작가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려는지, 소재가 얼마나 참신했는지 담겨있다.

대상에 대해 알지 못하거나, 깊게 고민하지 않으면 나올 없는 이야기가 전달된다.

보통의 외계 생명체는 지구를 공격하는 빌런인데, 왠걸? 소설에서는 정체가 모호하다. 물론 미니북이라 전체 내용을 없는 한계도 있다.

 

<문어> 본문 엿보기는 30페이지 정도이다.

강사법 제정으로 대량해고 사태가 벌어졌고, 농성을 하는데 문어가 나타나고 그래서 먹었더니 검정 양복 입은 사람들이 나타나서 심문한다.

마지막은 없었던 ? 아니면 없었던 일로 마무리 된다. 사실 내용을 모르겠다. 갑자기 문어가 나타났는지 그들(?)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기억나는 대목은 문어가 (?) 마디 "지구- 생물체는- 항복하라-" 항복해야 하지. 그들은 원하기에 항복하라는 걸까.

그리고, 하필 문어일까? 다리가 많아서? 다리가 많으면 강한가? 모르겠다. 항복을 권할 정도면 강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그런데 위원장에게 먹혔다.

농성을 주도하는 위원장이 그럼 만큼 겁나게- 건가? 그런데 위원장은 등장인물 '' 사랑에 빠진다. 결론은 대충 해피엔딩인 같다.

 

아무래도 출간 도서를 읽어봐야지 전체적인 맥락과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같다. 출간될 도서를 손꼽아 기다려본다.

 

#지구생물체는항복하라 #래빗홀 #정보라 #해양생물체 #문어 #대게 #상어 #개복치 #해파리 #고래 #미니북서평단 #출간기념무크지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문어가 말한다(?). 지구 생물체는 항복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