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씽 The One Thing (6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 힘
게리 켈러 & 제이 파파산 지음, 구세희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낙 많이 알려지고 베스트셀러인지라 「원씽」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된다.

이번에 60 기념으로 스페셜 에디션이 나왔기에, 다시 읽어 보았다. 예전에 읽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저자가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문자으로 요약하면 " 가지에 집중하라!"이다.

예전에 스티븐 잡스가 주장한 '심플' 분야는 다르지만 어쩌면 비슷한 맥락도 있는 듯하다.

잡스는 새로운 것을 더하기 보다, 기존에 있는 것들을 제외함으로써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사용할 있게끔 제품을 디자인한다.

저자 게리 켈러는 나의 삶을 변화시키고, 남들과 다른, 이전과는 차별화되는 성공을 하고 싶다면 원씽, 하나의 일을 찾아서 실천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집중하기 위해서 모든 것을 잘할 수는 없다. 어떤 것은 포기해야 하고, 어떤 것은 적정 수준에서 마쳐야 한다. 그래야지 진짜 원하는 것에 집중할 있다.

 

저자는 자신의 말에 신뢰성을 제고하고, 놀라운 효과를 있다는 것을 역설하기 위해 책의 전반부에 사람들이 흔히 잘못 알고 있는 믿음에 대해 파헤친다.

모든 일이 중요하다? 아니다. 모든 일이 중요하다는 것은 모든 일이 중요하지 않다는 말의 다른 표현일 있다.

디지털 기기와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번에 여러 가지 일을 있는 멀티태스킹의 허상에 대해서도 말해준다. 심지어 컴퓨터도 번에 한가지 일만 한다.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는 의미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 균형이 아닌 순간 순간의 중심잡기이다. 그리고 우선순위에 따른 시간 투입의 차이점도 잊어서는 된다.

크게 벌리면 위험하다? 그것은 우리 자신을 특정 크기에 프레임에 가두는 말이다. 프레임이 크면, 나의 행동과 생각의 제약의 범위를 크게, 무한하게 만들 있다.


 

허상을 알았으니, 이제 팩트, 진실을 차례이다.

우리가 순간 순간 잊지 말아야 질문, 인생을 살아갈 남다른 방식을 찾을 있는 해답이자 공식을 알려준다.

바로 "당신이 있는 하나의 ,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일은 무엇인가?"

질문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말해준다. ? 질문한 만큼 답이 돌아오기 때문이다. , 질문을 던져야만, 해답을 찾을 있다.

 

책을 읽다 보니, 유독 3 <위대한 결과> 챕터에 포스트잇을 많이 붙인 것을 있었다.


저자가 말한 공식을 실제로 적용하기 위해서 배경에 깔아야 , 잊지 않고 계속 되새기며 기억해야 내용들이었다. 

 

' 하나' 실행에 옮기기 위해서는 필요한 간단한 공식이 있는데, 목적의식(purpose), 우선순위(priority), 생산성(productivity)이다.


밖에서는 보이지 않는 빙산의 대부분, 목적의식과 우선순위에 의해서 생산성이 결정된다는 것을 명확히 이해해야 필요가 있다.

 

현재에 근거한 목표를 설정할 때도 무작정,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최종의 목표에서, 5 뒤의 목표로, 1 뒤의 목표로, 후의 목표로, 주의 목표로, 하루의 목표로, 지금 당장의 목표로 쪼개고 연관지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거꾸로 실천하면 된다. 이것이 중요할까? 도미노를 생각하면 된다.

가장 앞의 도미노를 쓰러트리면 연쇄적으로 다음 도미노가, 다음 도미노가 쓰러진다.

, 명확한, 그리고 중요한 지금 당장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행동하고 실천한다면, 하루의 목표가 달성되고, 다시 주의 목표가 달성된다.

 

'성공하는 사람일 수록 시간을 생산적으로 쓴다' 말은 다시금 닿았다. 시간의 양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집중했는지 질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최선을 다한다. 열심히 일하고 있다 라고 흔히 말한다. 여기에 저자는 허를 찌르는 질문을 한다. 사실 나도 뜨끔함을 느꼈을 정도다.

"단순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겁니까, 아니면 이룰 있는 최고의 결과를 얻기 위해 최선 다하는 겁니까?"

 

책의 부분에서 기억나는 구절은 '책임감을 갖고 살아라' '후회 없이 살아라' 였다.

자신의 결과에 대해 스스로 책임을 지는 것이야말로 성공을 위해 있는 가장 강력한 행동이다.

힘든, 부정적인 결과에 대해서 받아들이고 어떻게 개선할 , 어떻게 해결할 고민하는 시간들을 거치면서 해결되고, 개선되면, 다른 성과를 얻을 있다.

 

사람이 죽음을 맞이하면서 자신의 삶을 되돌아 가장 후회하는 것은… 어떤 행동으로 생겨난 문제나 결과보다 '하지 않은 행동'이라고 한다.

후회 없이 살기 위해서는 매일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말도 되는 것들을 하고 있기 때문에 최고의 삶이 만들어지지 않는 것이다.

 

버리고! 선택하고! 집중하라!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 하나' 찾아서 실천함으로써 남들과는 다른 성과를 내고, 진정한 삶을 찾을 있다. 우리가 원씽을 실천해야 하는 이유이다.

 

개인적으로 다이어리에 옮겨 적은 문장을 하나 꼽자면 '변화를 원한다면 지금 당장 조수석에서 나와 운전석에 앉아라'

조수석에서 졸다가 목적지에 도착한 사람과,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목적지에 도착할 고민하고 실제로 운전한(행동으로 옮긴) 사람의 삶은 다를 것이라 믿는다.

 

비즈니스북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좋은 읽을 기회 얻을 있어 감사했습니다.

 

#원씽60만부기념스페셜에디션 #원씽60만부스페셜에디션 #원씽 #비즈니스북스 #자기계발서추천 #동기부여 #성공 #독서 #서평단 #베스트셀러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나의 ' 하나(Just One Thing)' 찾고실천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