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는 내 마음의 심리법칙 - 우리는 왜 가끔 미친 짓을 하는 걸까
야오야오 지음, 김진아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모르는 마음의 심리법칙' 중국 작가 야오야오의 저서이다.

전자 '자극적 심리학' 통해 이미 중국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으며, 이번에는 우울증, 불면증과 같은 심리 불안을 책에 담았다.

 

예전보다 경제적 격차가 벌어지고, 세대간에 생각 차는 무척 크다. 그리고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심리적 불안감 또한 커져 가고 있다.

저자는 책에서 인간들의 다양한 감정들을 다루고 있다. 질병, 우울증, 잠재의식, 죽음, 정서적 불안 등… 누구나 번은 겪었던 감정이다.

 

책은 크게 5개의 장으로 구성되며, 각각의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에피소드를 묶어서 함께 애기한다.

특히 개인적으로는 2장의 우울증과 5장의 죽음에 대해서 관심이 갔다.

 

어느 순간 찾아와 통째로 집어 삼킬 휘감는 덩굴 같은 우울증은 정말 벗어나기 힘들다.

무기력해지고, 생각이 없어지고, 영혼이 깎여 나갈 듯한 느낌은 정말 겪어 보지 못한 사람은 없을 것이다. 없이 작아지고 초라해진다.

여기에 조증이 더해지면, 조울증이 된다. 높음과 낮음을 번갈아 가며 순식간에 상태가 바뀌는 조울증은 급속도로 변화하며 사람을 견디기 어렵게 만든다.

 

죽음에 대해서는 삶을 기억할 있는, 찬양 있는 순간이라고 말한다.

죽음은 누구에게나, 반드시 번은 찾아오는 것이다. 언젠가 모두 죽을 것이고, 언제 어디서 어떻게 죽을지 모른다.

그러니 죽음이 찾아올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인생을 열심히 살자고 말한다.

 

인간의 심리, 정서적 불안 등에 대해 저자는 여러 가지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솔루션이 뭔가 일반적이고, 결론만 던지는 같아 살짝 아쉽다.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심리를 알면  나은 삶을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