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내 편이 되는 말하기 - 나의 말과 생각, 운명을 바꾸는 36가지 언어 기술
황시투안 지음 / 미디어숲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의 사회 동물이다. 타인과의 교류 없이 생활하기는 힘들며, 나의 말과 상대의 말이 오고 가며 소통하고 정을 만든다.

그러나 말이란 것은 어쩌면 칼과 총보다 잔인할 있다. 형체가 보이지 않기에 가늠할 없고, 그러다 보니 너무나 쉽게 하고 내게 된다. 

나는 악의가 없었지만 상대에게는 가슴이 찢어지게 다가올 수도 있고, 삶의 의욕을 순간에 꺾어버릴 있다.

 

「다 편이 되는 말하기」는 바로 "" 주제로 책이다. 중국의 베테랑 심리학 멘토인 황시투안이 저술했다.

상대의 생각이나 신념을 바꾸기도 하고, 설득, 공감, 지지를 얻어내기 위한 스킬을 담았다. 말로 해결할 있는 문제를 제시하며 36개의 언어기술을 소개한다.



 

말은 자기자신이다. 말을 통해 나의 내면은 들여다 있고, 자신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시킬 있다. 삶을 변화시킬 있는 것이다.

저자는 사례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반드시 페이지부터 읽을 필요가 없고, 마음 가는 대로, 관심 가는 대로 페이지를 펼치면 되겠다.

 

PART 1 "지혜로운 언어 모델로 소통 문제를 해결한다"에서 기억에 남는 귀절이 있다.

「문제는 결코 문제가 아니다. 문제를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문제가 된다」

 

PART 2 "설득, 공감, 지지를 끌어내는 자재의식을 활용한 어법"에서는 다양한 스킬을 담고 있다. 현장에서 바로 먹을 있다.

가장 효과적인 부탁법부터, 상대를 움직이게 하는 기술, 상처 주지 않는 비교, 교묘한 암시를 통해 직접 표현을 우회하는 익히면 좋은 기술이 많다.

 

PART 3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게 하는 메타언어 모델" 자신의 변화를 위한 부분이다.

인생을 먹는 부정적인 말만 없애고 사용을 줄여도 당장 삶의 변화를 이끌어 있을 것이다.

 

PART 4 "다툼 없이 적도 편으로 만드는 언어의 마술" 직장에서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어 하나 바꿨을 뿐인데 어떻게 결과가 달라 지는지. 어떻게 상대의 논리로 반격하는지, 멀리 넓게 시각을 넓히는 방법 등이 있다.

 

나의 말과 생각, 운명을 바꿀 있는 36가지 언어 기술은 체화하면 분명 삶의 변화에 도움을 것이다.

「말을 조심해라, 행동이 것이다. 행동을 조심해라, 습관이 것이다. 습관을 조심해라, 인격이 것이다. 인격을 조심해라, 운명이 것이다」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사람과 원활한 관계를 맺고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하기 위한 기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