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스턴트 라이프 - 발명가의 시대는 계속된다
김영욱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퍼시스턴트 라이프"라고 지었을까.

Persistent "끈질긴, 집요한, 끊임없이 지속되는" 이란 의미이다. 퍼시스턴트 라이프란 "끊임 없이 도전한 " 나타낸다.

실제로 책을 마디로 정의하자면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만의 목표를 달성한 김영욱 프록시헬스케어 대표의 자서전이다.

 

김영욱 대표는 대학생 시절부터 남다른 면모를 드러낸다. 어렵게 들어간 의대를 1년만에 휴학하고, 서울대 전기공학부에 우수 장학생으로 입학한다.

미국 메릴랜드대학교에서 최단기간 박사 자격시험을 통과하고, 석사학위와 공학 박사 학위까지 순탄하게 취득한다.

네이처 자매지에 연구결과가 실리거나, '바이오 필름' 제거하는 원천기술 특허 보유의 성과도 있다.

보통의 사람이라면 과연 있을까 하는 과정과 결과들을 도출한다. 목표에 대한 집념과 달성의지가 매우 강함을 있다.

 

누구나 만한 대기업 삼성전기와 코로나 진단 키트로 이름을 세계에 알린 씨젠에서 직장생활을 한다.

그리고, 여기까지가 저자의 인생 1 이다.

 

과로한 탓일까 저자는 대장암 진단을 받고 투병 생활을 낸다. 예전에는 미처 몰랐는데 어느 순간 주위에서 진단을 받은 사람을 종종 보곤 한다.

과로인지 스트레스 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예전보다는 암에 쉽게 노출됨을 있다.

불행 천만다행으로 이겨내고, "창업"이라는 인생 2막을 시작한다.


 

어쩌면 인생 1막에서 저자가 경험한 여러 시간과 경험들은 성공적인 2막을 위한 밑거름이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뒷면에 실린 다양한 추천사도 저자가 2막에서 이룬 다양한 성과들을 칭찬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들에 찬사를 보낸다.

 

저자는 미세전자기파 칫솔인 트로마츠를 개발한다.

회사 사이트에서 소개내용도 있는데 미세전류로 닿지 않는 곳까지 "소리 없이, 진동 없이, 자극 없이" 깨끗하게 닦을 있다는 내용이 있다.


https://youtu.be/3iMNGY_-n18



 

그런데, 이런 제품이 나오기까지 저자가 얼마나 많은 어려움을 겪고, 실패를 극복하고, 다시 도전했는지 정말 고생했다라는 생각이 든다.

진정성이 담긴 저자의 인생 이야기는 우리에게 많은 울림을 전해준다.

끈질기게 도전하고 집요하게 파고 들었기에 성공의 결실을 맺게 되지 않았을까. 자신의 삶에 변화를 주고 싶은 사람들에게 책을 권하고 싶다.

마지막으로 기억에 남는 문구를 소개하고 싶다. "경험의 한계를 넘어서야 한다"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도전과 집념성공에 대한 갈망이 담긴  사람의 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