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부터 시작하는 부동산 공부 - MZ세대 내 집 마련을 위한 투자 성공 방정식
포이 지음 / 체인지업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에 친한 직장인 후배를 엘베에서 만났는데 드디어 집을 장만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 크진 않지만, 뉴스에서만 듣던 영끌을 몸소 실천하며 도장을 찍었는데 그렇게 기쁘기는 오랜만이라는 말에 진심으로 축하를 건넸다.

 

정말 미쳤다는 밖에 나오지 않는다. 서울의 왠만한 아파트, 30평도 아니고 20 아파트도 10억을 부르는 세상이다.

물론, 진작에 10억을 훌쩍 넘겨 세상 수준을 보여주는 강남 등의 동네는 제외하고, 동안 일반적인 지역으로 손꼽히는 서울의 보통 동네 이야기다.

 

이제 결혼을 앞두고 있고, 마련에 걱정 많은 MZ세대에게 조금이라도 도움 주기 위해 저자 포이님이 20대부터 시작하는 부동산 공부」를 출간했다.

평범한 직장이이었지만, 경제적 자유에 도달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부동산' 택했고, 천만원을 7년만에 50억원으로 불렸다. 정말 어마어마하다.



크게 5개의 챕터로 구성되는데,

1장에서는 사회초년생에게 재테크가 필수인지 저자의 생각을 들려준다. 이론으로 가기 일종의 마인드 교육이라 생각하면 되겠다.

 

2장은 아파트 투자 공부를 위한 개념 정리 파트다. 무엇이든 개념 정의가 시작이다. 특히 각종 , 규제, 세금 등과 연관된 부동산 투자를 위해서는 공부가 우선이다.

재무제표 관리부터 아파트 투자 공부 방향, 올바른 부동산 투자 방향까지 담았다.

 

3장은 아파트 투자 사이클 이해이다. 주식에도 상승장과 하락장이 있듯이 부동산 시장도 마찬가지이다.

상투에 잡고 눈물 쏟지 않기 위해서는 상승장인지, 하락장인지 흐름을 알고, 그에 맞는 투자를 해야 최소한 손실은 면할 있겠다.


 

4장은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키우는 법을 알려준다.

책의 챕터 가장 많은 페이지를 할애 했는데, 만큼 중요하고 저자가 알려주고 싶은 노하우나 등이 알토란 같이 담겨 있다.

전세가격이나 공급에 대한 이해를 돕고, 너무나 자주 변동되어 부동산중개인도 헷갈려 한다는 정부 규제 정책에 대한 내용도 있다.

 

5장은 앞으로의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이야기이다. 과거나 현재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부동산 시장이 어떻게 변화할 아는 것도 무척 중요하다.

특히 자본금이 부족할 수록 , 후를 예상하고 미리 투자하는 것이 대안이 있겠다.

 

부록에서는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수도권 입지와 부동산 관련 참조자료 보는 법을 담았다.

일산 신도시, 수지구청역 인근, 영통역 인근, 남양주 등이 거론되는데 지금 투자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가까운 시일에 임장을 다녀오는 것이 좋겠다.


아울러 후가 투자 시점이라면 꾸준한 공부를 통해 내공을 길러 두는 것도 좋겠다.

 

평범한 월급쟁이가 1,000만원으로 어떻게 50 자산을 일궈낼 있었는지, 소액 투자 생존법에 대해 있는 책이다.

주식보다는 부동산에 관심 있고, 또는 주식과 부동산을 수도 있고, 아무튼 부동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번쯤 읽어 볼만한 기본 지침서라 생각한다.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부동산 투자에 관심 있고승부를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도움  가이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