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 투자자들 - 25명의 투자 전문가가 밝히는 성공 투자 비법
조슈아 브라운.브라이언 포트노이 지음, 지여울 옮김 / 이너북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주식, 부동산 다양한 분야에 대한 투자서가 많다. 소위 전문가들이 등장하여 돈을 어떻게 관리하면 되는지 알려준다.

그런데, 실제 자신은 어떻게 돈을 관리하고 있는지 말해 전문가가 있었는지 생각해 보니 생각나지 않는다. 흔한 말로 "계좌를 사람이 없다"라는 말이 맞을 것이다.

 

그런데 무려 25명의 투자 전문가가 자신의 돈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비밀을 알아낸 사람이 있다. 바로 조슈아 브라운이다.


그는 인터뷰를 통해 25명의 전문가가 밝히는 성공 투자 비법을 「이웃집 투자자들」에 담았다. 25개의 계좌 내역을 확보해서 독자에게 알려 것이다. 대단하다.

 

주식 종목 선정에서부터 포트폴리오 구성, 세금관리, 은퇴계획까지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고 고수의 반열에 들어선 사람들의 돈에 대하 모든 것을 알게 되는 것이다.

과연 "CNBC 뽑은 올해의 , 플래닛 머니 강력 추천, 2020 최고의 경제경영서" 선정되고 남을 만한 내용을 담고 있다.

 

사실 책에 등장하는 25명의 이름 아는 사람은 명도 없었다. 한국이 아닌 국외라는 장소 탓이기도 하겠지만, 관리와 직접 투자의 영역이 다른 이유도 있을 것이다.

책은 크게 5부로 나뉘어 지며, 각각의 부에는 소제목이 달려 있다. 그리고 25명은 5명씩 나뉘어 주제와 맞게끔 매칭된다.

 

1부는 돈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 것들

2부는 절대 후회하지 않는 투자법

3부는 돈을 버는 감각을 키우는

4부는 지식과 경험은 부를 키운다

5부는 돈이 있어야 행복하다

 

책은 25개의 짧은 이야기들이 담겨 있는 에세이이자, 단편 소설, 짧은 투자철학 가이드북 같은 느낌이었다.

어느 부분을 먼저 읽건 순서와는 상관 없었고, 어느 이야기를 읽던 사람의 투자 성공에 이르게 과정을 짧게라도 맛보고, 성공의 비결을 있는 엿볼 있다.

 

사실 이야기의 분량이 그리 많지 않기에 내용만으로 모든 것을 파악할 있다는 것은 무리겠지만, 투자철학과 무엇을 중요시했는지는 있었다.

성공을 위해 성공할 있는 모든 요소를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패하지 않는 요소를 알고 그것을 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좋은 기회를 많이 얻을 있을 것이다.

하나 느낀 것은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은 결코 배신당하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스스로의 노력과 개발은 분명 성공의 원동력이 것임에 틀림 없다.

 

이야기의 머리에 투자철학을 이미지로 나타낸 것도 괜찮았다. 직관적으로 눈에 있어 도움 된다.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성공한 투자자들의  관리법을   있다나에 맞는 방법을 찾아 실천하면 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