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 성공하는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시장의 모든 것
장배남TV.손승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7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705/pimg_7912621363008319.jpg)
코로나19로 인해 자영업 사장님들의 고충이 너무나 크다. 백신이 보급되고 있지만 여전히 거리에서는 빈 가게를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처음에는 제목을 대충 읽고 음식장사에 관한 책이구나. 그런데 코로나로 음식점을 찾는 사람이 예전 같지 않는데 시기 적절한 책인가 하고 오해했다.
이 책은 작은 규모로, 소자본 배달장사를 하려는 사장님들을 위해 출간 낸 책이다. 배달창업에서 성공한 두 저자의 알토란 같은 경험과 노하우, 사업철학을 담았다.
저자 임형재(장배남TV)님은 8평짜리 첫 가게에서 7년 만에 300여 개의 직가맹점 오픈과 10여개의 브랜드를 기획한 프랜차이즈 대표로 성공한 분이다.
'소자본 1인 배달창업'을 본격화하여 현재는 200여 개의 배달형 매장을 출점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705/pimg_7912621363008324.jpg)
말이 200개이지 그 단계까지 도달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고생을 하고, 난관을 극복했겠는가. 이 책에는 그런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깨닫게 된 노하우가 담겨 있다.
상권과 입지에 따라 매출 상승에 가장 유리한 노하우가 담겨 있으니, 예비창업자에게는 그 어디서도 듣기 힘든 값진 조언이 될 것이다.
또 다른 저자 손승환님은 창업 컨설턴트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3개월이라는 단기간에 맛집랭킹 1위를 기록한 노하우는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팁이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705/pimg_7912621363008325.jpg)
물론 음식의 맛은 기본이며 그 밖의 많은 요소들이 중요하지만 맛집랭킹에서 상위권에 오르는 것은 분명 장사에 도움이 되며, 아무렇게나 다룰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
낮은 별점으로 인해 하루 아침에 가게 문은 닫는 집도 있기에 분명 분명 중요하다.
책은 크게 4개의 파트로 구성된다.
PART 1 에는 '왜 배달이 시대의 대세인지' 부터 배달창업 4가지 방법, 배달창업에 불리/유리한 조건 등 대한민국 배달시장을 분석해 창업자의 이해를 돕는 정보를 담았다.
PART 2 에는 배달창업에 적합한 매장 찾는 법, 배달앱 관리법, 직원의 중요성, 주방 시스템 만들기 등 배달 창업에 도전하기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알차게 담았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705/pimg_7912621363008326.jpg)
PART 3 는 show me the
money 다. 매출을 극대화하는 비법, 성공을 위한 마케팅 비법이 담겨 있다. 배달 상권 분석, 영업전략, 고객리뷰 관리, 쿠폰 사용 등의 내용이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705/pimg_7912621363008328.jpg)
PART 4 에는 배달창업으로 성공한 기업들의 노하우가 빼곡히 담겨 있다. SNS 광고, 인스타그램 광고, 당근마켓 활용과 "꼽떡치떡, 감성키친, 청춘국물닭발" 사례가 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1/0705/pimg_7912621363008329.jpg)
관련된 사진과 이미지도 많고 무엇보다 배달식당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 되고자 메시지와 철학, 팁을 알차게 담은 저자의 배려가 느껴진다.
배달 창업을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소중한 나침반 역할을 할 책이라 생각된다.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언택트 시대, 배달은 필수. 배달창업을 고민하는 사람이 읽어야 할 실전 바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