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시크릿 - 어제보다 더 행복해지기 위한 56가지 마음 훈련법
류창장 지음, 정은지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 우리 일상의 많은 것을 변하게 만들었다. 타인과 만나는 시간이 줄었고, 점점 혼자 있는 시간이 늘었다.

좋아 하는 곳을 가기도 힘들고, 맛있는 곳에 가는 곳도 그리 녹녹하지 않은 일이 되었다. 무엇보다 마스크를 쓰고 있는 자체가 무척 힘들다.

그래서일까, 우울증 환자가 늘었다는 기사를 것도 같다. 타인과 고립되고, 좋아하는 것을 하지 못함으로써 행복이 줄어든다는 것은 오히려 자연스러움이 버렸다.

 

「행복 시크릿」은 이런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로해 주기 위해 출간된 책이라고 있겠다. 어제보다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을 담았다.

크게 4개의 파트로 구성되고, 각각의 파트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굳이 순서대로 읽지 않아도 된다. 마음에 드는 페이지를 골라서 마음에 드는 이야기를 읽으면 된다.

 

저자의 메시지를 정리하면 간략하다.

"행복하다고 느끼면, 삶과 일에서 감사하는 마음과 열정이 생기고, 기쁜 일이 생긴다. 그리고 이런 기쁨은 다시 행복으로 연결되는 선순환이 되는 것이다."

 

행복은 우연히 오지 않기에 행복의 비밀을 깨닫기 위해서 노력하고 훈련함으로써 행복을 얻을 있다는 저자의 생각이 그리 틀린 같지 않다.

기분 좋아서 웃을 수도 있지만, 웃으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지 않은가.

 

병원 벽에 붙은 "아무도 여기서 좋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얼마나 많은 환자, 의사, 간호사에게 힘을 주었는지. 그래서 사망률이 얼마나 줄었는지 놀라웠다.



실패를 했을 이럴 알았다며 후회하며 사는 것과, 이를 받아들이고 넘어서기 위해 용감하게 나아가는 것은 많은 차이를 만들어 낸다.



돈으로 채울 있는 물리적인 풍요도 중요하지만, 멘탈이 나가면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 정신의 풍요가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정확히 알아야 한다.

 

책에는 하버드대학에서 저자가 강의한 '행복학' 바탕으로 행복에 대한 생각과 실천이 담겨져 있다.

행복의 출발은 우리 마음 속에 있다는 말이 어쩌면 진부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이를 받아들이고 실천한 사람과 무시한 사람의 행복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행복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찾아 있도록 진정성을 담아 페이지, 페이지 넘겨보자.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행복이라는 비밀을 풀고 싶다면 책의 일독을 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