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 - 부동산 입지분석 고수 탑곰의 비밀 노트
탑곰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청난 유동성에 지금 아니면 부자 기회가 없다는 공공연한 소문에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넘치다 못해 너무나 뜨겁다.

한편으론 가지 사실을 잊어선 된다. 주식투자로 부자가 사람들이 수익으로 투자하는 곳이 결국 부동산이라는 것을. 땅이라는 한정된 제화를 고려해야 한다.

 

그래서 「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가 눈에 띄었다.

부동산 입지분석 고수 탐곰님이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를 대상으로 호재, 교통, 생활환경, 학군 등을 완벽히 분석한 내용을 담았다. 비밀 노트라고 하다.

저자는 네이버 '부동산스터디' 카페를 운영하며 회원만 무려 140만이다. 정도의 회원이 있다는 것은 만큼 실력과 노하우, 경험이 풍부하다는 반증일 것이다.


저자 역시 서울 거주기간 혜택을 날리거나, 자금이 부족하여 청약통장을 쓰지 못한 실패의 경험이 있었으나, 시행착오 끝에 성공의 횟수를 늘리면서 투자경험을 쌓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저자에게 하고 싶은 질문이 무엇일까? 가지로 요약될 것이다. "언젠가는 가격이 떨어지지 않을까요? 지금 굳이 아파트를 사야 할까요?"

그리고, 서두에 이에 대한 저자만의 해답이 자세히 소개된다. 사실, 5개의 황금입지 입지에 속한 사야 서울 아파트 리스트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이다.

아파트를 것인가 것인가에 대한 결정이 우선이다. 부동산 정책, 공급과 수요의 변화, 아파트를 둘러싼 주변환경의 개발, 앞으로의 미래를 우선 인지하고 알아야 한다.

그런 것들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아파트를 사야겠다는 결정이 되면 저자가 추천하는 리스트를 활용하여 다음 단계를 진행하면 되는 것이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서두가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다. 투자해야 하는 이유와 자산별 부동산 투자방법과 지역, 그리고 어떤 아파트가 좋은 아파트인지 자세히 알려준다.

 

모두 18개의 자치구가 5개의 황금입지로 묶여서 소개된다. 물론 여기에서 제외되었다고 좋은 아파트가 없는 것은 아니며, 호재가 적거나 이미 반영된 자치구는 제외되었다.

해당 자치구가 좋은지, 어떤 호재가 있는지 설명하고, 추천 아파트를 소개하는 식으로 전개된다. 언제 건축되었고, 주변 환경은 어떠하며, 추천하는지 알려준다.



아파트는 지도와 함께 소개되기 때문에 주변 환경(인근 아파트나 지하철 ) 눈에 있어 독자를 생각한 저자의 배려가 보인다.



아파트 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될 실질적인 내용이 무척이나 많으나, 가지 아쉬운 점도 있었다.

소개되는 대부분의 아파트들이 10억을 넘었다. 물론 신구로현대(7, 33 저층)이나 DMC청구아파트(95, 32 저층) 있었으나 괜찮다 싶은 것들은 무척 많이 비쌌다.

물론, 2020 9 기준으로 서울 아파트값이 평균 10억이 넘었다는 기사에서 있듯이 소개하는 아파트가 10억이 넘는 것은 저자의 잘못이 아니다.


상대적으로 좋은 , 앞으로 호재가 있을 곳을 소개하고자 하는 차원이었겠으나, 그래도 왠지 월급과 점점 멀어지는 아파트 값이 야속한 것은 일까. 조금은 우울해진다.

 

남은 방법은 「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를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임장해서 하루라도 빨리 좋은 아파트로 갈아타고 수익을 누리는 것일까.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부동산 입지분석 고수가 소개하는 서울아파트 비밀 투자 노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