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략가의 일류 영업 - 영업과 마케팅의 시작부터 끝까지!
김유상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거북선이 그려진 지폐 한 장으로 대규모 투자를 이끌어낸 분이 있다. 물건을 판 것은 아니지만, 투자라는 목표를 멋지게 달성했다.
뚝심과 배짱, 열정으로 성공적인 영업을 한 것이다. 지금은 그 때와는 상황이 또 다르다. 기술, 문화, 경제, 사회가 더 발전했고, 더 복잡해졌다.
인터넷, 각종 미디어의 발달로 클라이언트 조차 수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기에 쉽게 설득당하지 않는다.

그래서 이 책 「전략가의 일류 영업」이 무척 반갑다.
수 많은 책에서 마케팅이니 영업이니 다루지만 이론에 치우친 면이 없지 않아 있는데, 이 책은 철저히 현실적이고 실전적인 노하우 전파를 목적으로 한다.
저자는 국내외 기업에서 영업과 전략 업무를 다수 수행했으며, 다수의 신사업 개발과 국내외 시장 전략 수립도 맡아 왔다. 현장 전문가이다.
우선 이 책의 키워드는 '전략적 영업법'이다. Smart Work 시대에 덜 일하고 더 성과를 내는 전략적 영업을 지향한다.
책은 크게 7개의 챕터로 구성되는데, 마지막 7장은 각 분야 권위자의 인터뷰를 담았기에 실질적으로는 6개의 챕터로 구성된다 하겠다.
1장은 '전략적으로 영업하라', 2장은 '누구나 하우투를 알게 되면 전략적 영업으로 승리한다' 로
영업과 마케팅의 기본적, 실용적 개념을 소개하고, '전략적 영업업'을 실천하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 소개한다.
3장은 '전략적 영업의 중요 기본기 - 시크릿 영업 스킬 이론 1', 4장은 '전략적 영업을 체득하면 덜 일하고 더 효과를 낸다 - 시크릿 영업 스킬 이론 2'이다.
1, 2장에서 맛보기를 했다면 실천편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전략적 영업법의 중요 이론과 스킬을 실전 사례들을 통해 체득할 수 있다.
5장은 '전략적 영업의 꽃 - 신규 개발', 6장은 '전략적 영업의 열매 - 기존 고객 관리와 리뉴얼' 이다.
5장이 신규 시장을 개척하면서 신규 고객을 발굴한다면, 6장은 기존 고객을 어떻게 관리할지 실전 프로세스를 보여준다.
단순히 나는 이렇게 했다가 아니라 여러 업종의 실제 일화 들과 함께 전달하기에 쉽게 이해된다.
마지막 7장은 '라이브 인터뷰 - 권위자들로부터 듣는 지혜' 이다.
성공하고 싶으면 성공한 사람들과 어울리라는 말이 있다. 이미 성공한 사람이기에 성공의 비결, 실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누구보다 잘 안다.
더욱이 성공의 결과를 바탕으로 동기부여, 열정, 자신감, 영감을 나누어 주기에 이런 권위자들의 이야기는 허투로 지나갈 내용이 아니다.
저자는 어떤 상황에서도 고성과를 내는 영업 전략가들의 세일즈 시크릿을 알려 주기 위해 이 책을 출간했다.
사례 위주라 이해가 쉽고, 유사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하면 될지 쉽게 감이 온다. 더욱이 여러 프로세스를 도표/이미지로 담아 활용성이 높다.


체계적으로 정리한 '전략적인 고성과 노하우'가 다양한 업종의 사례와 함께 풍부하고 자세하게 담겨 있기에 곁에 두고 자주 보면 분명 큰 도움 될 것이다.
ㅇ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숫자, 논리, 분석, 심리가 혼합된 것이 영업이다. 전략까지 가미한다면 성공이 코앞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