킵고잉 Keep Going -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주언규(신사임당)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7월
평점 :
일시품절



저자 신사임당은 월급쟁이에서 80만 유튜버로 변신한다. 많은 난관이 있었지만 극복했고, 월 천만원의 성과를 만들었다.

그래서 일까. 이 책 「KEEP GOING (킵고잉)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에 대한 기대감이 무척 컸다.

왜? 저자가 여기까지 도달하게 된 여정이 담겨 있을 테고, 거기에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으리란 기대감이었다.


저자는 평생 월급쟁이로 남지 말고, 경제 자유주의자가 되자고 주장한다. 그리고 그에 대한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풀어간다.



쇼핑몰 운영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이 있다.

도매토피아, 도매꾹, 온채널, 오너클랜 같은 사이트를 이용해서 좀 더 쉽게 물건을 구할 수 있다.


처음 시작부터 대박 상품 찾기는 헛된 꿈을 쫓는 것과 같다. 시도하는 횟수를 늘려서 팔리는지 안 팔리는지 팔아봐야 안다.


온라인 판매에 도움되는 사이트에는 네이버 데이터랩, 블랙키위, 웨어이즈포스트, 아이템 스카우트 등이 있다.


돈을 버는 것은 소싱(상품 매입)이 아니라 판매에서 완성된다


채널을 키우기 위한 전략으로 '검색 트래픽 끌어오기. 강제 확장 전략. 2가지 타이밍으로 영상 구성'의 3가지를 말한다. 



쇼핑몰 운영이 아니고, 다른 비즈니스를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될 말이 있다.

처음에 몰빵하지 말고. 작게 나누어 여러 번 시도해서 성공경험을 쌓고, 사업 규모를 높이자. 


다양한 방면에서 시도하면서 성공율이 높은 곳을 찾고, 거기에 리소스를 집중하자


특히,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돈을 벌 수 없다' 는 강렬하게 다가왔다.



다만, 조금 아쉬운 것은 읽고 나니 너무 주제를 거창하게 잡은 것이 아닌가 아쉬웠다.

부의 로드맵이라고 하기에는 로드맵이 잘 안보이고, 자세한 내용은 '창업다마고치' 유튜브를 보라는 느낌도 들고.

책의 중반까지 같은 이야기가 반복되는 점은 아쉬웠다. 많은 경험을 했을 것 같은데 경험담을 자세히 풀어주는 것이 더 낫지 않았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자는 80만 유튜버가 인정하는 저자이자 나름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가진 사람이다.

월 천만원은 결코 작은 돈이 아니지만 벌 수 있다고 말한다.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사업 철학과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첫 술에 배부를 수 없다. 이 책 한 번 읽는다고 바로 내가 천만원을 벌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그러나 해야 지 변화가 생긴다는 메시지를 얻었고, 해야 한다는 동기부여를 받았다. 작지 않은 메시지를 준 책이다.


ㅇ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경제 자유주의자가 되기 위해 참조할 수 있는 기본 가이드(마인드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