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워크 습관법 - 평생이 달라지는 작은 실천의 힘
네모토 히로유키 지음, 김윤경 옮김 / 니들북 / 2020년 5월
평점 :
절판



책 제목에서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키 메시지를 짐작 할 수 있었다. 「라이프워크 습관법」 즉 라이프와 워크의 밸런스를 통한 긍정적 삶 실천이 아닐까.

지은이 네모토 히로유키는 심리 상담사로 일하면서 총 15,000건 이상의 상담을 했고, 상담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책에 고스란히 녹였다.


우선, 독자가 이 책을 읽어야 할지, 읽지 않아도 될지 체크할 수 있는 항목을 제시한다.

내 인생인데 구속받는 느낌이 드는지, 왠지 마음이 텅 빈 것 같고 허전한지, 나쁘지 않지만 좋지도 않은지 등 이 중에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라이프워크 습관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실천해야 한다는 것이다.

4~5번 항목까지 가지 않아도 왠만하면 2~3번 항목에서 걸리기 때문에 결론은 왠만하면 이 책을 읽어야 한다는 것이 저자의 숨은 주장이다. (^^;;)


다음으로 라이프워크의 정의를 보자. 저자는 라이프워크란 '나답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삶' 그 자체이며, '삶 자체를 나답고 행복하게 설계하는 것'이다고 한다.

직장에서 성공해도 가족과 소원하다면, 부모님에 대한 무의식 속 생각 때문에 새로운 만남을 주저한다면 라이프워크를 이룬 것이 아니다.

좀 더 깊이 들어가면 라이프워크는 일, 가족(파트너십), 친구, 취미, 건강 등으로 구성되고 그런 모든 것들이 잘 어우러져야 한다.


그렇다면 라이프워크를 어떻게 실천해서 나 다운 삶을 살 수 있을까? 저자는 라이프워크 습관법 1주 플랜을 제시한다.

Day 1. 나에게 라이프워크를 허락한다.

Day 2. 자기 긍정감을 끌어올린다.

Day 3. 라이프워크에 필요한 재료를 모은다.

Day 4. 라이프워크를 구체화한다.

Day 5. 심리적 장벽을 제거한다.

Day 6. 라이프워크를 위한 마인드를 갖춘다.

Day 7. 본격 라이프워크를 시작한다.



책의 구성은 매우 심플하다. 1주 플랜이 7일이기 때문에 각각의 Day에 실천할 세부 메시지를 순차적으로 보여준다.


그리고, 각 Day의 끝에선 「나다움 발굴 프로젝트」가 있는데, 내용의 요약정리 겸 자신에 대한 셀프 질문이 담겨있다.



그리고, 1주 프랜을 완벽하게 실천하면 '다른 사람에게 맞춰서 살던 인생이 나답고 행복한 인생으로 바뀐다'고 저자는 말한다.


사실 이런 유형의 자기개발서를 보면 헷갈릴 때가 많다. 분명 좋은 말들이고, 아름다운 말들이고, 듣기 좋은 말들인데, 왜 이렇게 실천하기 어려울까.

그리고, 과연 이 책의 메시지들을 다 실천하면 인생이 장미빛으로 바뀌고 역경과 어려움은 전부 사라질까? 그것이 가능할까?


그러나 한편으로는 이런 생각도 든다. 내가 과연 저자에게 이런 말을 할 만큼 실천은 해 보았던가? 해보기는 하고 불평하는 것일까.

결국, 인생을 훨씬 재미있고 자유롭게 살고 싶다면... 내가 얼마만큼 실천하느냐에 달린 것이 아닐까. 반성해본다.


ㅇ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누가 뭐래도 본인 인생은 본인이 책임지는 것.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실천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