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슈퍼리치 - 위기를 기회로 만든 밀레니얼 부자들의 7가지 성공 법칙
하선영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고 싶으면 성공한 사람 곁으로 가라는 말이 있다.

처음부터 직접 시작하면서 부딪히고 배우는 것도 좋지만 성공한 사람의 노하우와 경험을 활용한다면 성공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고 싶은 경우도 다르지 않다. 목표에 에 한 걸음 더 다가가고 싶다면 이미 성공하여 부자대열에 있는 사람들을 벤치마킹하면 된다.


그런데, 예전과의 우리를 둘러싼 환경과 성공에 이르는 방식이 많이 바꼈다.

경제, 사회, 문화, 가치관, 기술 등이 급변하는 이 시기에 정형화된 사고로 성공을 논하기에는 어렵다. 성공의 패러다임이 바뀐 것이다.

이 책 「밀레니얼 슈퍼리치」는 바로 이러한 고민의 벽에 막힌 사람들을 위한 책이자, 성공 바이블이다.


넉넉한 자본과 화려한 스펙 없이도 성공한 사람들, 위기의 순간에 본인만의 아이디어로 성공의 자리에 오른 슈퍼리치들이 자신의 성공 법칙을 알려준다.

국내 외 벤처기업, 스타트업을 통해 자신의 자리를 스스로 만든 서른 명 슈퍼리치의 경험과 이야기, 기운과 열정이 담겨있다.

평생 직장이 없는 이 시기에 제2의 직업, 제2의 직장을 계획해야 하는데, 이 책을 통해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넥스트 라이프를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뷰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든 밀레니얼 슈퍼리치의 7가지 성공법칙을 전한다.


법칙 1. 가장 가까운 일상에 숨겨진 아이템을 찾아라

 - 집안에 안 쓰는 물건이 많다. 그렇다고 중고거래를 하자니 규모가 작고, 배송비가 더 나간다. 가까운 곳에서 쉽게 교환 할 수 있는 '당근마켓'이 좋다.


법칙 2. 지금이 아닌 10년 후를 타깃으로 하라

 - 특유의 내음 때문에 책을 좋아하지만 운전시나 책을 펼 수 없는 좁은 곳에서는 난감하다. '읽는 것'에서 '듣는 것'으로 진화한 '밀리의 서재'를 자주 듣는다.


법칙 3. 인생의 흑역사를 세일즈하라

 - 코로나19로 인해 언택기업이 무척이나 핫하며, 주식시장에서도 주도주로 부상하고 있다. '마켓컬리'의 이야기가 강하게 와 닿았다.


법칙 4. 밀레니얼 세대를 넘어 Z세대를 잡아라

 -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다는 표현이 맞을까? 내 자산관리를 쉽고 편하게 도와주는 '뱅크샐러드'를 잘 쓰고 있다.



법칙 5. 선한 영향력을 팔아라

 -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등교가 지연되고 있다. 집에 있는 아이들을 걱정없이 케어 받을 수 있다면? 베이비시터와 부모를 연결해 주는 '맘시터' 짱이다.


법칙 6. 달라진 일의 형태를 파악하라

 - 세대간의 가치관 차이인지 예전처럼 선/후배 간의 지식전달이 녹녹치 않고 롤모델도 많지 않다. 사외에서 롤모델을 찾을 수 있다면? '퍼블리'가 좋다.


법칙 7. 돈이 되는 취향을 찾아라

 - 일 때문에 많은 사람들을 만난다. 명함을 받는다. 정보는 필요한데 직접 관리하기에는 시간도 노력도 많이 걸린다. '리멤버가' 대신 처리해 준다. 편하다.


7개의 성공법칙과 각각의 법칙을 사용하여 성공한 기업의 사례가 3~5개씩 실려 있는데, 사례를 읽다 보면 왜 이 기업이 성공 할 수 밖에 없었는지 와 닿는다.


길게 설명할 필요도 내용도 없다. 내가 불편하게 생각했던 점을 해결해 주고, 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주고, 더 많은 효과를 낼 수 있게끔 도와주었다.


사업가의 입장으로 보자면 결국,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는 것이 비지니스 성공의 지름길인 것이다. 성공을 생각하다면 잊지 말아야 할 인사이트가 아닐까.


ㅇ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이미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법칙을 배움으로써 성공의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다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