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왕 - 배신을 모르는 그들, 미국 배당주 TOP 30 투자의 신세계를 여는 글로벌 투자 리포트 1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지음 / 미래의창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매우 얇다. 그리고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심플, 확실하다. 즉, 미국 배당주 TOP 30 이다.

국내 주식시장의 침체, 저성장에 따른 해외 시장으로의 발길 전환이 잦다.

그 중에서도 투자수익은 물론 안정적인 배당수익까지 2가지 토끼를 잡고 싶은 사람들에게 배당주는 매우 인기 대상이다.


이 책은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에서 지었으며, 사람들이 알거나, 혹은 잘 모르는 구배당왕 TOP 15와 신배당왕 TOP 15를 보여준다.

* 배당성취자 : 10년 이상 배당 증가 기업 / 배당귀족 : 25년 이상 배당 증가 기업 / 배당왕 : 50년 이상 배당 증가 기업


책의 전반부에는 왜 미국 배당주가 좋은지, 배당주는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려준다.

또 폭락장을 마냥 두려워 할 것이 아니라 배당주를 아주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 바겐세일 기간으로 말한다.


30개 종목 각각에 대해서는 간략한 회사 개요와 몇 가지 지표들을 보여준다.

AT A GLANCE :  현재 주가, 평균 목표주가, 시가총액, 52주 최저/최고, 국가, 산업


ON-YEAR PERFORMANCE : 1M, 6M, 12M 으로 구분, S&P500 대비 비교


주가 vs EPS (주당순이익) 추정치


SUMMARY FINANCAL DATA : 매출액, 순이익, ROE, P/E, P/B, 배당수익률, 배당성향


그리고 핵심 엑기스인 배당 인사이트와 투자포인트



책 중간에 있는 부록 "해외 주식 세금, 무엇이 다른가" 도 세금을 다루고 있기에 꼭 봐야할 부분이다. 

해외 주식은 국내 주식과 달리 매매차익에 양도소득세를 부고한다. 3가지 CASE를 다루며,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 유의 사항을 알려준다.

또 하나 배당소득세도 있다. 주요 국가별 적용 세율, 추가 징수 사례별 비교를 보여준다.


미국 알짜 배당주에 대한 관심 있는 투자자들에게 매우 유익할 책이 될 거라 생각된다.

여력이 된다면 모든 종목에 분산투자해도 될 것이며(이 책에 대한 깊은 신뢰를 전제로),

여력이 안 된다면 소개된 종목 중에서 다시 선택하여 일부 종목에 투자하면 될 것이다. 


아무리 좋은 내용을 담은 책이라도 결국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사실. 신중, 또 신중 ^^


ㅇ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미국 알짜 배당주의 모든 것이 담긴 책, 투자를 할 것인가의 선택은 본인에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