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 이제 자존심, 꿈, 사람은 버리고 오직 나를 위해서만! 50의 서재 1
사이토 다카시 지음, 황혜숙 옮김 / 센시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50부터는 자존심, 꿈, 사람은 버리고 오직 나를 위해서만 살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인생관을 바꿔야 한다고 역설한다.

궁금했다. 왜 하필 50부터 일까? 40도 아니고 60도 아니고 50이라니... 무슨 기준에서 출발한 것일까.

사실 이 부분에 대한 명확한 답은 이 책에 없다. 

다만 예년에 비해 수명이 많이 늘었고 100세 시대라는 말이 있으니 인생의 절반인 50세가 반환점이고, 여기에 나름의 의미를 부여한 듯 하다.


책은 그리 어렵지 않다. 두께도 얇고 하나의 주제(또는 질문)에 대해 저자의 생각을 2~3페이지 분량으로 풀었다.

집착을 내려놓고, 쓸데없는 자존심을 버리고, 질투심을 가벼이 하며, 이별을 받아들이고, 외로움에 익숙해져야 한다고 말한다. 




분야도 다양하고, 다루고자 하는 주제의 무게도 조금씩 달랐지만, 넘기다 보니 다 읽는데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았다.

공감하는 부분도 읽고, 저자 만큼의 삶의 무게를 느끼지 못해서 인지 그리 공감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지만, 

나름 요약하자면 "주위의 시선에 얽혀 있는 많은 것들을 내려놓고, 나 자신에 집중하자" 정도로 가능하겠다.


50부터 인생관을 바꿔야 한다고 했지만, 굳이 이 나이에 얽매일 필요는 없을 듯 하다. 

자신의 삶을 변화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나이와 상관없이 책 내용 중 몇 가지를 선택해서 실천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ㅇ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굳이 50부터는 아니고, 그냥 인생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가볍게 일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