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롤러코스터 - 최고의 리더들은 어떻게 탁월함을 얻는가
맨프레드 케츠 드 브리스 지음, 김현정.조원섭 옮김 / 더블북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수시로 변하는 경영환경과 대내외 변수를 잘 해결하기 위해 조직의 리더에게는 항상 많은 것이 요구된다.

비전도 제시해야 하고, 위기도 돌파해야 하고, 조직의 역량도 살리면서, 구성원들이 동기부여 될 수 있도록 문화도 신경써야 한다.

한 마디로 탁월하지 않으면 리더가 될 수 없고, 조직을 지속성장 시키기 힘들다.



그래서 이 책의 가치는 빛난다. 최고를 지향하는 리더들이 갖추어야 할 탁월함을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해법을 제시한다.

리더십을 학문 분야로 세웠고, 인사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미치는 저자 '맨프레드 케츠 드 브리스'는 우리가 주위에서 쉽게 겪어보았을 법한 내용을 30개의 사례로 구성하여 부담없이 페이지를 넘길 수 있도록 이야기를 끌어간다.


어떤 상황에 처해진 주인공과 그를 둘러싼 환경, 주인공이 겪는 심적인 변화와 어려움을 먼저 보여주고, 저자는 다년간 연구와 코칭과정에서 얻은 자신만의 통찰력을 바탕으로 그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30개의 사례를 읽다보면 하나 같이 나의 이야기 같고 많은 공감이 간다. 

물론 같은 주제라도 상황이 다르고,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저자의 해법이 100% 옳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곱씹다 보면 내가 놓쳤던 부분, 내 시각의 눈 높이에서 알 수 없었던 부분을 채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아울러, 여기까지의 구성이라면 일반적인 리더십과 코칭을 주제로 한 책과 유사할 수도 있겠지만, 각 사례의 끝에 독자들도 해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Question 을 실어서 차별화를 보인다.



Question part에 있는 내용에 대해 스스로 자문하다 보면 나 만의 관점과 견해로 다시금 사례가 다가오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마치 주입식 교육에 익숙해진 교실에서 벗어나 상황에 맞는 최적의 해법을 찾아가는 열린 토론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이다.


최고의 리더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이나 견해, 고충, 남들이 모르는 두려움도 알 수 있었고, 최고의 해답을 내기 위해서는 최고의 질문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던 기회였다.


ㅇ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자신의 내면을 바라보고 이해하는 법을 담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