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패턴 - 돈을 끌어당기는 부자의 심리 시스템
이요셉.김채송화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니패턴'에 대한 기대


'머니패턴'이라니. 처음 들어보는 용어였다. 

일정한 형태나 양식 또는 유형을 흔히 패턴이라고 하는데, 머니패턴이라니 어떤 의미를 담아서 만든 용어일까 궁금했다.

머니를 버는 것에도 일정한 패턴이 있고, 그 패턴을 따라하면 누구가 어렵지 않게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의미일까.

책 뒷면의 '돈에 쫓기던 삶에서 돈이 넘치는 삶으로'라는 구호를 보면 불가능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매년 200회 이상의 강연과 20년 넘는 코칭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얻고, 평범한 사람을 수백억대 기업 CEO, 건물 20채 부동산 자산가, 연봉 10억의 직장인으로 만들었다니 저자 <이요셉, 김채송화>님에 대한 기대도 높아졌다.




'머니패턴' 에서 기억에 남는 내용과 생각들


이 책의 핵심 메시지를 요약하면

"돈을 벌고 쓰는 것에 대한 사람들의 일정한 패턴이 바로 '머니패턴(money pattern)'이며, 돈을 버는 패턴과 잃는 패턴은 결국 심리에 의해 결정된다. 

돈 때문에 고민이 있는 사람이라면 먼저 자신의 머니패턴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그 내면의 심리적 이유를 살펴야 한다.

긍정적인 심리로 변환함으로써 돈에 대한 관점을 바꾸고, 부자의 머니패턴을 바탕으로 부를 창출해야 한다." 이다.


결과적으로 머니패턴을 가지는 것이 이 책의 궁극적인 목표이며, 쉽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머니패턴의 정의와 장점, 가난뱅이 머니패턴과의 비교, 머니패턴의 유형별 실천방법, 부를 창출하는 머니패턴 3단계를 제시한다.


머니패턴 진단결과 '완벽형 머니패턴'이 나와, 나 역시 평범한 한국인 중의 한명인건가 한숨도 쉬어보고, (책을 읽으면 무슨 의미인지 이해 할 수 있음 ^^)

여행을 출발하기도 전에 와이프와 싸웠던 이유도 이해할 수 있었다. 완벽한 준비에 에너지를 쓰느라 주위 사람의 에너지를 깎은 것이다.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거나, SNS 활동, 소소한 아르바이트를 통한 자신감 강화 등의 해결방법을 과연 실천할 수 있을까 살짝 고민되기도 했지만, 쉽게 머니패턴을 가지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기에 한편으론 실천하기 어려운 것이 맞다라는 생각도 든다.




'머니패턴'를 읽고 난 후 


돈을 벌고자 하면 건강한 심리를 먼저 갖추어야 한다는 사실이 새로웠다. 

더 쉽고, 더 빠르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만 관심을 두고 찾았는데, 그것은 투기일 뿐 부자가 되는 삶이 아니었다.


기초가 튼튼한 건강 심리패턴이 있으면 돈도 벌고, 감정, 재정, 일, 관계에서도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을 텐데, 돈에만 초점을 맞추다 보니 목표 설정부터 잘못된 달리기를 하고 있었던 것이다.


'돈을 벌려면 돈에 대한 관심과 신뢰가 있어야 한다' 라고 말로만 떠들었으면 가슴으로 와 닿지 않았겠지만, 저자는 자신의 상담 경험과 코칭 경험, 그리고 실제로 성공한 사례를 바탕으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다른 책과 차별성을 제시한다.


아울러, 성향 진단과 성향에 따른 실천방법 제시는 책을 다 읽고 난 직후 바로 행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ㅇ 가치더블업의 스마일 코멘트는? 머니패턴 진단지와 유형별 실천방법도 제시하는 책, 일단 믿고 따라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