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노 모어 프린스(No more prince)
밀밭 / 이지콘텐츠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이야기의 주요 인물(?)은 셋입니다. 드래건, 공주님, 왕자님. 드래건은 악역이며 공주님은 애처롭게 구원을 기다리며 왕자님은 용감하게 도전해야 할 것 같지만... 제목은 이 전형적인 구도를 비틉니다. <노 모어 프린스(No more Prince)>. 이 소설은 왕자님을 기다리긴 커녕 더 이상 필요 없다 외치는, 드래건을 노리는 공주님 이야기입니다.


공주님 미카엘라의 시원시원한 성격, 방황 끝에 그녀를 받아들이는 드래건 제노의 관계를 더 깊게 하는 것은 드래건의 전 계약자이자 미카엘라의 어머니, 미스테리한 면모를 보이는, 공주이자 왕비였던 힐디안의 존재입니다. 작중에서 현재진행형으로 고인이지만, 제노에 대해서도 미카엘라에 대해서도 의미심장한 장치를 남겨 두고 갔기에 비중 자체는 크지 않아도 존재감이 짙습니다.


그리고 정 반대로... 정말이지 찌질함으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울(...) 공주인 힐디안과 결혼해 왕이 된 전 귀족, 힐디안 사후 자신보다 정통성 있는 공주 미카엘라를 드래건과 함께 추방해 놓고 청년들을 보내대더니 이제는 미카엘라를 공주에서 폐하기까지 한 왕(친아버지 맞음). 이 캐릭터에게 미카엘라 대신 뭔가 복수를 좀 해줬으면 했는데 왕은 존재감이 정말 공기같아서 관련 에피소드도 없군요. 이런 캐릭터에 그렇잖아도 짧은 단편 속 글자수가 할애되지 않아 다행인 듯한, 인과응보가 없는 듯해 아쉬운 듯한.


소재와 캐릭터가 좋고 재밌게 읽은 탓에 단편인 게 아쉬울 정도로 만족스럽게 읽은 소설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