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소설 광해의 연인 http://novel.naver.com/webnovel/list.nhn?novelId=4

(현재는 초반부만 맛보기로 올라와 있다.)


네이버에서 웹소설 포맷이 생기면서 연재가 시작되었고,
네이버 웹소설이 생기기 전 다른 사이트에서 연재되고 있던 작품이다.
그 때부터 보고 있었고, 웹소설 후반부는 유료결제해서 읽다가, 이제 종이책까지 읽게 됨.

스토리는 광해의 연인이라는 제목답게 광해군과 시간여행자 현대인 주인공 김경민의 연애다.
전반부는 광해군과의 만남과 헤어짐, 그리고 재회와 정원군까지 끼어든 삼각관계, 인목왕후 즉위로 혼란한 선조대 인빈과의 갈등.
후반부는 광해군대의 복잡한 정치상황, 중전 유 씨를 낀 삼각관계(?) 및 인목대비와의 갈등, 시간여행자로서 주인공 경민의 사연 등이 나온다.

흥미로웠던 건 후대에 기록된 역사와 실제로 일어났던 (소설적) 사건 사이의 차이,
그리고 중전 유씨와 인목대비 사이에서 주인공이 겪는 갈등이다.
광해군이 욕심 없는 캐릭터 - 왕위를 갖겠다는 탐욕이 없는 - 로 그려짐에 따라
권력욕의 화신처럼 그려진 중전 유 씨가 저지른 짓은... 한마디로 악독하다.
주인공은 처음에는 광해군과의 사랑만을 꿈꾸지만, 이런저런 사건을 겪으며 성장해나간다.
그러나 주인공은 시간 속의 여행자일 뿐, 시간을 바꿀 수 있는 힘은 없다.
역사를 알고 있다는 것은 큰 어드밴티지가 되지는 못하고... 오히려 당하는 쪽?
대체역사물스러운 해피엔딩을 꿈꿀 수 없게 후반부는 퍽 암울한 전개다.

출판본에서 제일 기대한 것은 웹소설과 다른 엔딩이라는 것.
(사실 웹소설 끝부분이 좀;)
웹소설 분량에서 비극적인 결말을 맞았던 황이 감이 두 쌍둥이 공주와 능풍도정 명이,
그리고 능양군과 세자 이 지까지도 해피엔딩이 수록되어 있다.
그렇다고 전개가 완전히 다르거나 하지는 않고
말하자면 n년 후, 그들은 이렇게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라는 IF 외전 같은 느낌.
생각보다 길진 않아서;; 어떻게 여기까지 다달랐는가... 가 좀 궁금하고 아쉽다.
(해피엔딩이지만 너무 해피엔딩이라서 지나치게 꿈 같기도 하고...)
캐릭터들의 설정이 실려있는데,
경민이의 부모님 세대(어머니가 고려시대 출신)나 역시 시간여행자들이라는사촌들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까 하고 기대해본다.

출판본에서 무엇보다 아쉬운 점은 연재시 일러스트가 수록되지 않았다는 것.
한 회당 한 장면씩 있었던 컬러 일러스트를 완전히 싣는 거야 무리라도... 어느 정도 있으면 좋았을 텐데.
연재분이 모두 삭제되어 버린 지금 삽화를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건 역시 아쉽다.
(N스토어 이북도 출판본 버전이라 삽화가 실리지 않은 듯)

+ 광해의 연인 작가이신 유오디아님 블로그 http://blog.naver.com/euodiasa

후속작으로 조선 헌종 시대를 배경으로 한 '반월의 나라' 연재가 시작되었다.

반월의 나라 연재 : http://novel.naver.com/webnovel/list.nhn?novelId=231623&genre=10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