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 좋아 보이는 브랜드의 비밀 - 비즈니스의 판을 흔드는 행운의 방정식
앤디 네언 지음, 이영래 옮김 / 클라우드나인 / 2023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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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 성공한 부자들을 대부분 운이 좋았다고 말한다. 예전에는 그냥 겸손으로 하는 말인 줄 알았다. 이제는 운도 실력이고, 운도 만드는 것이라는 걸 알았다. 운은 정해진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유리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고 믿는다.



특히 실적이 중요한 비즈니스에서 '행운'이라는 말은 절대 나오지 않는다. 구체적인 숫자로 적힌 데이터로 입증해야 한다. 그러나 30년 넘게 광고계에서 일을 해온 저자는 비즈니스에서도 '행운'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저자의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성공확률을 높이는 조언을 한다.



저자도 행운이 비즈니스에 중요한 핵심 가치 중에 하나라고 말한다. 다만 불가항력적인 운으로서가 아니라 우리의 노력을 통해 충분히 강화할 수 있는 힘이라고 말한다.



행운과 브랜드의 성공을 설명하기 위해 4가지 단계를 설명한다. 먼저 브랜드 소유자는 브랜드의 가치를 제대로 볼 줄 알아야 하고, 재발견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행운을 만들어내기 전에 먼저 내가 가진 장점을 알고,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다.



브랜드의 성공을 위해서 행운을 끌어당기기 위해서는 우물안 개구리가 되어서는 안된다. 내부가 아닌 외부에 있는 다양한 기회를 찾아야 한다. 기회는 언제 어디서 나타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항상 열린 마음과 시야를 유지해야 한다. 행운은 전혀 다른 분야에서 전혀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오기 마련이다.



유독 시련을 많이 겪는 브랜드가 있다. 다양한 고난을 극복한 사람들과 브랜드들의 사례를 통해 내 브랜드의 성공을 위한 인사이트를 찾아볼 수 있다. 지금 어려운 상황에 있는 사람이나 브랜드를 위한 성공 가이드라인이 될 것이다.



내 브랜드의 가치를 찾고, 오픈 마인드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기회를 찾고 있다. 다양한 고난 극복 사례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었으면 이제는 행운을 내 편으로 끌어당기는 일만 남았다.



연습을 열심히 할수록 더 많은 행운이 따른다고 말한다. 본인의 장점, 가치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회를 탐구하여 행운을 끌어당기는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는 전략이 당신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이끌 것이다.



저자의 30년에 걸친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제시한 '행운 사용법'이다. 저자의 주관적인 의견이라는 반대에 대비하여 수십 가지 프로젝트를 분석하고, 다양한 분야의 성공이야기가 실려있다.



수치가 중요한 비즈니스나 개인의 성공을 위해 행운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고 싶다면 단연코 이 책을 읽을 필요가 있다. '진인사 대천명'이라는 말은 옛말이다. 나름 열심히 할 일을 다하고 기다리는 수동적인 자세로는 행운을 내 편으로 만들 수 없다. 내가 할 일은 당연히 하고, 행운이 내 편이 되도록 4장에서 나오는 습관들을 익힐 필요가 있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금기시되는 '행운'이라는 것의 존재를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습관을 통해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좋은 책이다. 그렇다고 저자가 노력과 재능을 무시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노력과 재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점을 알리고 싶은 것이다.



노력과 재능에 행운이 더해지면 성공의 가능성은 더 높아지는 법이다. 그래서 행운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는 것이다. 행운은 만들어가는 것이므로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그렇다고 불운을 저주로 생각해서도 안된다.



브랜드의 성공 확률을 높이는 40가지 방법 중에 내게 맞는 한 가지를 찾을 수 있으면 감사한 일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하게 읽고 주관적인 의견을 적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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