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견주 2 - 사모예드 솜이와 함께하는 극한 인생!
마일로 지음 / 북폴리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한번 꿈꾸어 봤을 대형견과의 삶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었던 극한견주 마일로와 대형견 사모예드 솜이가 다시 찾아왔다. 누구나 누릴수 없기에 더욱 애틋하게 다가오는 대형견과의 생활이 <여탕 보고서>로 인기를 얻은 웹툰 작가 마일로의 유머러스한 글과 그림으로 <극한견주 2>를 만들어 냈다. 전편 <극한견주 1>에서와 마찬가지로 주인공 솜이는 여전히 밝고 명랑하게 '개'처럼 즐겁게 살고 있다. 반면 그런 대형견 솜이를 케어하는 극한 직업을 가진 개 주인은 오늘도 진땀을 빼고 있다.

 

전편이 다 자란 겁 많고 호기심 많은 사모예드 솜이를 그렸다면 이번에는 솜이의 성장을 담고 있다. 우리 아이들이 어른들을 한 번쯤 시험해보는 '사춘기'에 해당하는 시기가 개에게도 있다는 사실이 흥미로웠다. '개춘기'라는 재미난 표현과 함께 3세 솜이의 귀여운 반항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갈이를 하는 솜이를 통해서 이갈이 시기에 대응하는 많은 노하우가 담겨있어 애견인들에게는 재미와 함께 좋은 지침서 역할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쓰레기를 물고 집에 돌아와서는 나 몰라라 하는 솜이, 벌레를 싫어하는 견주에게 매미를 선물하는 친절한 솜이, 이갈이를 하며 모든 것들에 상처를 남기는 솜이, 배변 활동을 이쁘게 해내는 솜이 등 커다란 덩치에 어울리지 않는 귀여움을 보여주는 다양한 모습의 솜이를 만나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그중에서 솜이가 가장 이쁘고 귀엽게 다가온 에피소드는 테라스[24화] 편이다. 테라스가 있는 전원주택에서 솜이의 위치는 어디가 적당할까? 당연히 테라스에 있는 솜이의 집이 아닐까? 하지만 덩치 큰 사랑둥이 솜이는 주인의 침대를 좋아한다. 그런 솜이가 테라스에서 살게 되는 과정에 느끼게 된 감정이 마치 어린아이를 어린이집에 처음 두고 돌아설때의 느낌 같아서 가슴이 찡했다.


작가의 위트가 가득 담긴 그림과 글로 만나 본 <극한견주 2>는 개춘기 솜이의 어설픈 반항과 그런 솜이를 사랑으로 바라보는 견주의 극한 체험과 극한 사랑이 어우러져 있는 유쾌한 책이다. 대형견을 키울 수 없어 안타까워하는 이들이 있다면 대형견과의 즐거운 일상을 대신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극한견주 2>를 권해주고 싶다. 귀염둥이 솜이가 주는 즐거움을 통해서 대형견과 함께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기에 충분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