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파워 암기법 - 어떤 정보든 5초 안에 기억하고, 바로 성과로 만드는
체스터 산토스 지음, 석혜미 옮김, 정계원 감수 / 매일경제신문사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세상을 살면서 어려운 점들 중에 하나가 무언가를 기억하는 것이다. 특히 나이 들면서 기억해야 하는 것들은 늘어나는데 기억력은 감소하면서 더욱 힘들어지는 것 같다. 그래서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핸드폰의 기능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 듯하다. 그래서 다가온 미래에는 인공지능의 능력은 향상되고 인간의 뇌는 퇴화하는 기현상이 발생할지도 모른다고들 한다. 개인적으로는 너무나 비관적이고 비약이 심한 의견이라고 생각하지만 혹시 그런 세상이 온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생각하기도 싫어진다. 그런 인간의 기억력을 향상시켜서 인간의 뇌를 단련시킬 수 있는 좋은 책이 있어서 읽어본다.

 

매일경제신문사에서 나온 <슈퍼 파워 암기법>은 미국 기억력 챔피언이자 세계 기억력 대회에서 미국 국가대표로 활약했던 체스터 산토스가 자신이 가진 기억력 향상 노하우를 쉽고 재미나게 보여주고 있는 책이다. 저자는 암기력은 특별한 사람들이 가진 특수한 재능이 아니며, 자신의 기억을 믿지 못하는 사람이나 건망증이 아주 심한 사람일지라도 자신이 제안하는 암기법과 두뇌 훈련법을 학습하고 실천한다면 모두가 슈퍼컴퓨터보다 뛰어난 암기력을 가질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또한 저자는 암기를 통해서 잘 훈련된 두뇌는 창의력 또한 우수하다고 말하고 있다. 우리들이 알고 있던 상식과는 조금은 다른 이야기이지만 이 책 속에서 저자의 생각을 만나보면 기억력 향상이 가진 매력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

 

이 책에서 보여주는 암기법은 이야기 기법, 신체 기법, 일대일 대응 기법, 여정법 인데 누구나 한가지 정도의 기법은 사용해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그리 성공적인 결과를 달성하지 못했다면 아마도 저자와 같은 체계적인 연습을 하지 않아서 였을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이 이론을 배우고 열심히 연습할 수 있는 암기 천재가 되기 위해 연습하기라는 부분이 있다는 점이다. 이 책은 이론서라기보다는 암기법을 훈련시켜 주는 실용서인 듯하다. 공부하는 학생이나 수험생 그리고 직장인 등은 물론이고 기억력 향상을 꿈꾸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에게나 정말 커다란 도움을 주고 정확한 응답을 줄 수 있는 정말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