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 내공 - 이 한 문장으로 나는 흔들리지 않는 법을 배웠다
사이토 다카시 지음, 이지수 옮김 / 다산북스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P.9. 가슴에 품은 한 줄의 글이 나를 성장하게 한다.

저자 사이토 다카시가 방황하던 때 그에게 새로운 길을 보여주고 갈 수 있도록 에너지를 준 책 속의 좋은 글들이 가득한 책을 만나 본다. 다산북스를 통해서 우리들을 찾아온 '한 줄 내공'이 그것이다. 짧은 문장 속에 깊은 울림을 담은 주옥같은 문장들을 보여주고 저자 자신의 해설을 실어서 문장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고 있다. 훌륭한 많은 문장들을 접해보았고 그 문장들을 만날 때마다 감동을 받았었는데 이 책도 같은 의미에서 감동적인 책이다. 여러 문장들을 통해서 우리들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고 있다. 특히, 유명 일본인들의 문장들이 많아서 그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되는듯하다.


이 책은 파트 1. 불안을 이겨내는 말과 파트 2. 상처를 위로하는 말에서는 우리들의 아픈 상처 나 불안한 마음에 위로와 힘을 줄 수 있는 따뜻한 문장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파트 3. 벽을 돌파하는 말과 파트 4. 삶을 긍정하는 말에서는 우리들의 불안한 미래를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힘차게 걸어가기를 바라는 좋은 문장들을 보여준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마지막 파트 5. 나답게 살기 위한 말에서는 많은 유혹과 흔들림이 존재하는 지금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자존감을 가지고 자아를 찾아 보다 풍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길을 말하고 있다.


P.186. 마음은 그 자체가 하나의 독자적인 세계다.

        그것은 지옥을 천국으로 바꾸고

        천국을 지옥으로 바꾼다.


        어디에 있는들 무슨 상관이랴,

        내 언제나 다름없다면?

         -존 밀턴, <실낙원>중에서-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지치고 힘들 때, 또는 새로운 무언가가 필요할 때 열어본다면 정말 커다란 힘이 되어줄 힘 있는 강한 메시지를 담은 명문장들뿐만 아니라 저자의 섬세하고 부드러운 생각을 함께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우리에게 강력하게 주장하기보다는 부드럽게 권하고 있는 듯한 저자의 생각들이 가볍게 다가와서 깊은 울림을 주고 짙은 봄철 꽃향기처럼 가슴속 깊은 곳에 머무는 향기 좋은 책이다. 향기로운 문장들과 함께 지나고 있는 봄 향기를 따라가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