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물의 죽음 해미시 맥베스 순경 시리즈 6
M. C. 비턴 지음, 전행선 옮김 / 현대문학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누구나가 들떠 기다리는 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감기에 걸려 허약함을 여지없이 보여주는 주인공 해미시는 자신을 너무나 싫어하는 헤나 이모의 고향 방문으로 고향집에 가지도 못하는 신세가 된다. 어려서의 장난으로 지금까지도 이모는 헤미시를 싫어하는 탓에 크리스마스 연휴를 혼자 보내야하는 처지가 된다. 하지만, 사랑스러운 프리실라의 친구 제인에게 거짓말까지 해가며 그녀의 헬스팜에 초대되어 함께 외딴섬에 있는 그녀의 헬스팜으로 떠나면서 해미시의 크리스마스 휴가는 시작된다.


선입견이라는 것이 참 무섭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준 책이다. 해미시 시리즈 책들은 앞에 이야기의 키가 될만한 그림들이 이쁘게 그려져 있다. 이 책 표지에는 타자기 그림이 이쁘게 그려져있다. 내게는 엄청난 함정으로 빠져 들어가는 키가 되고 마는 그림이다. 헬스팜에서의 여유 있는 휴가를 보내면서도 제인을 해치려고 한 범인을 찾아다니는 해미시 앞에서 지독한 성격의 헤더라는 여인이 죽음을 맞이한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블레어 경감은 사고사로 처리하고 크리스마스 연휴를 망친 해미시를 원망하며 섬을 떠난다. 하지만, 해미시 순경의 조사는 계속되고 나의 착각도 선입견과 함께 계속된다. 용의자들 중 타자기와 가장 가까운 사람은 역시 작가인 해리엇이었고 , 해미시를 적극적으로 돕는 그녀가 범인이라고 확신을 갖고 언제쯤 해미시가 그녀의 범행을 밝혀 낼지 답답해하며 이야기의 전개를 바라보았다. 역시 범인은 타자기와 관련이 있는 사람이었다. 하지만, 내가 예상했던 해리엇은 아니었다. 섣부른 예상이 빗나가서인지 다른 시리즈 속 이야기들보다 더욱 흥미롭고 재미나게 본 것 같다.


해리엇은 범인은 아니었다. 하지만, 범인보다 더 큰 사건을 해미시에게 전해주고 떠난다. 더 가슴 아프고 시린 것은 어리바리한 순경 해미시는 그 사실을 모른 체 이야기가 끝난다는 것이다. 너무나 바라던 프리실라와의 사랑이 이루어질 것 같은 분위기가 무르익을 때쯤 해미시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코트 주머니에서 꺼내가라고 한다. 그러지 말았어야 했다. 해미시는 또다시 눈앞의 사랑을 등지게 만들고 만다. 해리엇의 편지를 주머니에 넣을 때부터 꼬일 것이라 생각은 했지만 우리의 해미시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한결같은 캐릭터의 주인공이다. 시리즈의 끝이 둘의 사랑의 결실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마구 들었다.


정말 읽으면 읽을수록 매력적인 시리즈이다. 격렬한 표현이 난무하는 스릴러는 아니지만 잔잔한 연애소설 같은 분위기의 추리소설이라 더욱 좋은 것 같다. 조금은 허술한 주인공 해미시가 벌이는 추리도 사랑도 정말 매력적이어서 다음 편이 벌써 읽고 싶어진다. 매력적인 연애소설 같은 추리소설을 만나 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