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살에 시작하는 처음 심리학 - 청소년을 위한 생활밀착형 심리 교과서 14살에 시작하는 처음 시리즈
정재윤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신체가 가장 많은 변화를 겪는 중학생 시절의 시작인 열네살의 아이들을 위한 책을 만나 본다. 신체의 커다란 변화와 함께 아이들의 생각도 넓고 깊게 신체의 변화를 따라가주면 좋으련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은 것 같다. 그런 아이들의 심리를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접해본다. 북멘토에서 나온 14살에 시작하는 처음 심리학 은 전반적인 심리학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책의 구성을 보면 크게 5장으로 구성된 큰 틀속에 우리가 살면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심리 상황들을 작은 에피소드로 재구성해서 보여주고 그 속에서 심리학적인 이론들을 심리학 용어들과 함께 아이들에게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서 너무나 좋았다. 그리고, 한 쳅터의 끝에 그 쳅터의 내용과 관련된 영화나 명사들의 이야기를 소개해 주고 있어서 아이들의 이해를 돕고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내고 있어서 더욱 더 좋은 것 같다. 자칫 지루할수 있는 내용의 심리학을 너무나 재미나고 흥미롭게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의 내용들을 통해서 아이들이 자신들이 빠질수 있는 논리적인 모순을 알아갈 수 있다면 아이들의 논리력 향상에 커다란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 논리력 향상은 논리적인 표현이 필수인 논술에서 다시 한번 아이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기에 이 책은 단순한 심리학을 소개하는 책이 아니라 아이들의 학습에도 너무나 필요한 책인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논리적인 표현을 접하게 될 것이고 그 논리를 바탕으로 조금씩 넓고 깊어지는 생각의 힘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가지게 될 것이라 믿는다. 학원을 다니느라 너무나 시간이 없는 아이들에게 겨울 방학 선물로 정말 좋을 것 같은 책이다.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아이들의 생각의 힘을 키워줄 수 있는 너무나 좋은 책을 만나 행복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