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으로 둘러싸인 세상에서의 침묵
틱낫한 지음, 류재춘 옮김 / 프런티어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읽다보면 조금씩 조금씩 제목과는 조금은 다른 모습으로 다가온다. "침묵" 이라는 단어에서 느끼는 조용함과 소극적인 대응보다는 적극적으로 삶을 느낄 수 있는 우레와 같은 침묵을 말하고 있다. 마음믜 모든 소음을 잠재우고 우레와 같은 침묵에 도달할 때 가장 깊은 내면의 소리를 듣게 된다고 한다. 불교에서 말하는 소음과 소리, 명상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전세계적으로 많은 존경을 받고있는 불교계의 지도자 틱낫한 스님께서 우리들 삶에서 없애면 좋을 마음속 부정적인 것들을 명상을 통해서 없애는 방법을 자세하게 보여주고있다. 우리를 둘러싼 많은 소음들과 그 소음들로 인해 받는 많은 마음속 상처들을 치유할수 있는 길을 가르쳐주고 있어서 좋았다.


책을 읽는 동안 한장 한장에서 느껴지는 새로운 울림은 정말 신선하고 새로운 세계를 볼 수있게 해준다. 한줄 한줄이 가슴속에 깊게 새겨져 아침을 새롭게 맞이하게 된다. 침묵을 통한 명상을 쉽게 설명해 주고 그때 그때 어울리는 명상의 방법들을 제시해주고 있어서 하나 하나 그 길을 따라 가 볼 생각이다.마음속 소음들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삶을 살 수 있을 그 날을 그려보면서 열심히 읽고 실천해서 백프로는 이룰수 없겠지만 10프로만이라도 마음속을 비울수 있다면 좋을 듯하다. 비운 마음을 헛된 욕심과 부정적인 것들로 다시 채우지 않도록 열심히 살아볼 것이다.

이 책 덕분에 마음을 비우며 사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너무나 많은 주옥같은 글들로 넘치는 훌륭한 작품이다. 마치 한권의 시집을 보는 듯하다. 또, 중간 중간 실려있는 이쁜 그림들은 마음속을 환하게 밝혀주는 묘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어 좋다. 너무나 훌륭한 글과 그림, 그리고 명상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보여주는 각 장의 끝부분의 명상 수행법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좋았다. 아픔을 마음속에서 밀어낼 수 있는 명상법을 담은 너무나 좋은 친구를 추천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