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율 위에 눕다 - 내 삶에 클래식이 들어오는 순간
송지인 지음 / 자음과모음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율 위에 눕다》라는 제목도 흥미로웠지만 이 책은 표지에 보이는 부제가 더욱더 흥미로웠다. '내 삶에 클래식이 들어오는 순간'이라는 글귀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클래식 음악을 아침마다 듣고는 있지만 아직도 제목과 선율을 매칭 시키지 못한다. 번잡한 아침을 조금이나마 차분하게 시작하고 싶어서 클래식 음악을 듣고는 있지만 아직도 클래식과 친하다는 느낌은 없다. 클래식이 삶 속으로 들어오는 순간이 궁금하다. 어떤 느낌일지.


이 책의 저자 송지인은 클래식 음악 담당 기자로 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클래식 음악에 관한 글을 매일 쓰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일까? 글의 흐름은 차분한 음악이 흐르듯 잔잔하고, 문장은 간결하다. 화려하지 않은 수수한 문장으로 글을 단단하게 붙잡고 있는듯하다. 그 단단함이 클래식 음악이 주는 느낌을 산만하지 않게 명쾌하게 잘 보여주고 있다.


차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사람이 느끼는 감정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클래식 음악에서 받을 수 있는 위로를 들려주고 있다. 처음에는 글을 먼저 읽었지만 두 번째 챕터부터는 클래식 음악을 들으면서 글을 읽었다. 글이 보여주는 이해와 음악이 들려주는 위안을 동시에 접하며 머리가 맑아지고 마음이 차분해지는 제대로 된 힐링을 맛볼 수 있었다. 이 책이 가진 많은 매력들 중에서 가장 큰 매력은 챕터 끝에 QR코드를 통해서 클래식 음악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클래식 음악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알고 싶다면 다른 책을 선택해도 좋을 듯하다. 하지만 내 마음을 위로해 줄 수 있는 클래식 음악을 만나보고 싶다면 이 책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1부 위로를 시작으로 2부 사랑, 3부 만남휴식 그리고 4부 희망으로 이어지는 마음의 흐름을 만나보는 즐거움이 커다란 안정을 선물한다. 누군가가 아니라 나를 위한 따뜻한 봄날 같은 따스함이 담긴 아름다운 책이다.


"자음과모음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