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1
다지마 렛토 지음, 박여원 옮김 / 크래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는 알아주지 않는다》를 통해서 처음 만났던 작가 다지마 렛토田島列島의 두 번째 장편《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를 만나보았다. 첫 장편과 마찬가지로 이 책도 실사 영화로 제작되었고, 데즈카 오사무 문화상 신생상을 비롯한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여전히 그림은 아름답고 스토리는 묵직하다. 또 여전히 주제의 묵직한 무게는 유쾌한 대사와 독특한 등장인물들이 가볍게 해주고 있다. 세 권으로 구성된 책의 1권만 읽었고 또다시 후회하고 있다. 어서 빨리 나머지 두 권의 책들도 만나보고 싶다.


나오는 집에서 등교하기가 힘들어서 고등학교 입학과 함께 삼촌이 사는 집에서 살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운명의 어두운 그림자를 접하게 된다. 삼촌과 함께 살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자신을 기차역으로 마중 나와준 사사키와의 악연을 우연히 알게 된 것이다. 무언가 조금 이상해 보이는 만화가 삼촌, 여장을 하고 다니는 점술가, 거기에 교수님으로 불리는 아저씨가 있고, 26세의 직장 여성 사사키가 있다.


모두들 조금 이상하지만 이 집에서 계속 살 수 없을 것 같은 이유는 다른 데 있다. 사사키 어머니와 나오의 아버지가 10년 전 불륜을 저질렀고 나오의 아버지는 집으로 돌아왔지만 사사키 어머니는 집으로 돌아오지 않았다는 것이다. 나오는 사사키와 한 지붕 아래서 살 수 있을까?


엉뚱한 사람들이 모여 살면서 재미난 에피소드를 보여준다. 다양한 이야기를 볼 수 있다. 그 속에서는 사람 사는 냄새가 난다. 강렬하지는 않지만 진솔한 향이 은은하게 배어난다. 우리는 많은 관계 속에 산다. 우리가 만든 관계도 있지만 선택할 수 없는 관계도 있다. 그리고 그 관계 속에 있는 이들의 잘못으로 눈앞의 관계가 뒤틀려버릴 때도 있다. 지금 나오에게 그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 듯하다. 나오와 사사키의 관계가 어떻게 진행될지 무척이나 궁금하다.



"크래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