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 어떤 건지 가끔 생각해 - 오늘도 마음을 노래하는 뮤지션 고영배의 다정한 하루하루
고영배 지음 / 북폴리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109. 어떤 기억들은 조각난 채 그대로 머릿속에 머무른다. 내가 조각낸 적도 없고 스스로 이어 붙일 수도 없다. 그대로 거기 있으면서 가끔 무언가를, 어딘가를 비출 뿐이다.


누군가의 글을 읽는다는 것은 특히 자신의 삶을 바탕으로 쓴 에세이를 읽는다는 것은 누군가를 느낀다는 것 같다. 머리가 아니라 가슴으로 그와 만나는 것이다. 누군가와 접점이 생기는 것이다. 그 접점은 새로운 만남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행복이 어떤 건지 가끔 생각해》의 저자 고영배는 데뷔 13년 차 밴드 소란의 보컬이자 라디오 진행자이다. 라디오 청취는 이문세의 별밤이 마지막이고 인디밴드의 음악은 접한 적이 없다. 그런 까닭으로 저자와의 만남이 좋았다. 저자와의 새로운 접점이 인디밴드의 음악을 궁금하게 했고, 라디오 청취를 그리워하게 했다.


저자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행복이 어떤 건지 가끔 생각해》의 내용은 저자가 살아온 열정적인 삶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찾을 수 있는 소소한 행복에 대한 생각을 담고 있다. 고등학교 시절 밴드를 시작해서 열정 하나로 첫 앨범을 내고 지금까지 소란이라는 인디밴드로 활동하고 있는 고영배라는 사람의 솔직한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한 가정의 가장으로 두 아이에 대한 애정을 만날 수 있고, 아내에 대한 사랑도 만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눈시울이 붉어지는 이야기도 만날 수 있다.


글 쓰는 재주가 뛰어난 저자가 음악에서는 어떤 능력을 보여주고 있을지 찾아봐야 할 것 같다. 글에서 느낀 저자의 음악은 아름다운 발라드일 것 같은데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무척이나 기대된다. 책을 읽고 차기작이 아닌 노래를 기대해 보기는 처음이다. 참 특별한 만남을 선물해 준 고마운 책이다.



"북폴리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