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굿 칠드런 시공 청소년 문학
캐서린 오스틴 지음, 이시내 옮김 / 시공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92. "부모님들은 언제나 꼭 해야 하는 것보다 더 많은 걸 하게 만들어…….

지구 환경은 기후 변화 등으로 황폐해지고, 인류의 안전은 환경 난민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심하게 위협받게 된다. 가까운 미래에 만들어진 계획도시 '뉴 미들타운'을 배경으로 한 청소년들의 성장 이야기이다. 아니 어쩌면 인류의 성장 이야기인지도 모르겠다. 어른들의 잘못된 생각에 의해 자존감을 잃어가는어린아이들의잘못된교육을 《올 굿 칠드런 ALL GOOD CHILDREN 》의 주인공인 열다섯 살 소년'맥스'의 눈을 통해서 바라보고 그 해결책을 찾아보는 매력적인 소설책이다.


계획된 도시 뉴 미들타운에서 살기 위해서는 일정 자격이 존재한다. 상위 계급들만의 주거지로 유전자 조작으로 아이들의 출생도 계획한다. 자연스러운 임신을 통해서가 아니라 인공수정, 유전자 조작을 통해서 최고의 우성 인자만을 선택하는 것이다. 주인공 맥스는 세 개중에서 하나를 선택한 결과이다. 이 세계에서도 돈은 세상을 지배한다. 수십 개 중에서 최고로 우수한 한 개를 고를 수 있다. 그런 최고들과 경쟁해야 하지만 맥스는 전혀 밀리지 않는다. 


맥스와 친구들의 평범한 학교생활은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해 변해가기 시작한다. 네스팅(New Education Support Treatment)은 어린 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폭넓게 실시하는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이다. 그런데 이 새로운 교육 지원 치료라는 것이 많이 이상하다. 주사 즉 약물을 통해서 아이들을 얌전하게, 어른들이 원하는 아이들로 만드는 것이다. 정말 독일 나치와 같은 전체주의에 맹종하는 아이들로 키우겠다는 것인듯하다. 


하지만 이런 상황을 빠르게 감지한 아이가 있었으니 마로 주인공 맥스이다. 늘 말썽의 중심에 서있는 맥스는 동생 알리가 자신이 '소모품'이라고 부르던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로 전학하게 되면서 맥스는 더욱더 네스팅에대한 궁금증에 사로잡히게 된다. 그리고 간호사인 엄마를 통해서 네스팅의 실체를 알게 된다. 그렇게 소설은 시작된다. 정말 전반적인 내용이다. 디테일한 이야기들이 주는 재미와 즐거움은 무엇을 생각하든 그 이상일 것이다. 



"시공사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