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어 1 - 신을 죽인 여자
알렉산드라 브래컨 지음, 최재은 옮김 / 이덴슬리벨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을 죽인 여자 <로어>을 만나보았다. 제목과 표지에서 느낄 수 있듯이 진짜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신들의 이야기이다. 그런데 이 신들이 올림포스를 떠나 뉴욕 시내에 나타난다. 그것도 인간의 모습으로. 그러고는 인간들과 목숨을 건 혈투를 벌인다. 무언가 이상하다. 신을 사냥하는 헌터들은 신을 죽이면 새로운 신이 된다. 정말 큰 부상이 주어지는 것이다. 그런데 신들에게는 아무런 득이 없다. 그렇다면 신들은 왜 인간들에게 신이 될 기회를 주고 있는 것일까? 이번에도 그리스 신화의 최고의 빌런인 제우스가 등장한다. 진짜 신이기에 망정이지 인간이었다면 생각하기도 싫은 밉상 제우스가 벌린 일이다. 

   제우스가 신과 인간의 전쟁인 아곤을 기획한 것이다. 올림픽처럼 일정한 주기를 두고 목숨을 건 전쟁을 하는 것이다. 7년에 한번 7일 동안 인간의 몸이 되는 신들을 인간들이 사냥한다. 하지만 헌터들은 일반인들이 아니다. 고대부터 이어져온 명문가들의 후손들이 신이 되기 위해, 가문을 지키기 위해 치열한 경쟁에 참여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들 중에는 신을 만나본 사람이 없는 지도 모르겠다. 신과의 전쟁에 뛰어든 가문들 중에는 멸문한 가문도 있고 이제 곧 멸문하게 될 가문도 있다. 

   단 한 명의 생존으로 멸문을 피하고 있던 페르세우스 가문의 생존자 로어가 이 소설의 주인공이다. 자신의 신분을 숨긴 채 살아가던 로어 앞에 7년 전 죽은 줄 알았던 절친 카스토르가 등장하면서 이야기는 조금씩 대반전을 향해 흐른다. 잔잔한 반전들이 이야기의 재미를 더해가면서 그리스신화에 등장했던 신들과 그 신들을 죽이고 새로운 신에 등극한 신들이 하나 둘 로어 주위에 모인다. 그러고는 서로 동맹도 맺고 때로는 서로 싸우면서 판타지 소설의 참모습을 재미나게 보여준다. 

   죽어가는 신이 당신을 찾아온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목숨을 건 신과의 게임에 뛰어들겠는가. 솔직히 7일간 멀리 떠나 있을 것 같다. 주인공 로어도 숨어 있으려고 했던 것이다. 그런데 갑자기 등장한 아테나 때문에 많은 신들 그리고 다양한 가문의 헌터들과 조우하게 된다. 전혀 반갑지 않은 만남이다. 그런데 만남이 이어질수록 로어가 수상하다. 작은 반전들이 이어지는데 그 반전의 중심에는 로어가 있다. 사건이 전개되고 로어가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10년 전, 7년 전 그리고 3년 전. 조금씩 틀어진 시간들이 로어를 반전의 중심에 서게 한다. 로어의 비밀은 무엇일까? 

p.131. 모든 가문들은 이미 수세기 전에 자기들의 의식이나 행사에서 종교적인 부분은 아예 빼버렸고, 이제 그들의 유일한 신앙은 광적인 잔인함과 물질주의에대한 믿음뿐이었다.

   죽은 줄 알았던 사랑은 새로운 신이 되어 나타나고, 목숨을 걸고 찾아 나섰던 새로운 버전의 시는 예상치 못한 것에 새겨져 있는 등 반전은 이어지고 이야기는 절정으로 치다르게 된다. 그리고 그 절정은 이야기의 반전도 극에 달하게 된다. 정말 깜짝 놀랄 반전이 1권의 마지막 페이지에 담겨있다. 실수로라도 마지막 페이지, 마지막 문장을 먼저 열어보는 일은 절대로 없어야 할 것이다.
 
   왜 슬픈 예감은 틀리지 않는 걸까이 소설을 처음 접하고 2권을 준비해 놓고 일을까라는 생각을 했다꼭 그렇게 하는 게 좋았을 것 같다아직 1권의 흥분 속에 있으면서도 2권을 그리고 있다1권 마지막 문장이 던진 파문의 물결을 빨리 따라가고 싶다로어 동맹군과 래스 동맹군의 혈투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아프지 말고 슬프지 말고 유쾌한 결론이 2권에 담겨 있었으면 좋겠다. 절대로 슬픈 예감은 빗나가지 않는다. 그러니 꼭 1,2권을 세트로 준비하고 신들과의 전쟁에 참전하기 바란다.


"이덴슬리벨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