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에 몹시 진심입니다만, - 슬기로운 방구석 와인 생활
임승수 지음 / 수오서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술은 즐기지만 와인은 즐기지 않는다. 그래서인지 와인에 대한 책을 접해본 적도 없다. 와인은 왠지 모르게 격식을 따지는 까탈스러운 녀석 같아서 쉽게 곁을 내주는 소주를 즐긴다. 그래서 와인에 관한 책도 이번에 만나게 된 <와인에 몹시 진심입니다만,>이 처음이다. 참 많이 웃고 많은 것을 알게 해 준 책이다. 저자 임승수가 솔직하게 들려주는 와인과 함께 하는 일상은 재미난 코미디를 보는 듯했다. 하지만 맨땅에 헤딩하며 몸소 경험한 와인을 소개하는 저자의 열정적인 모습에서는 와인에 대한 저자의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

선물 받은 와인을 소주처럼 마셨던 기억이 부끄럽게 느껴질 때쯤 들려주는 저자의 실수담은 누구나 그렇구나 하는 묘한 안도감을 준다. 천천히 와인과 친해지는 저자의 모습에서는 와인도 그리 까탈스러운 녀석은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저자가 말하고 있듯이 와인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멋진 녀석인듯하다. 물론 다른 녀석들에 비해 높은 몸값을 가진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마시기 전에 공기와 접촉할 적당한 시간을 주어야 하고 천천히 맛과 향을 음미해야 더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다니 바삐 돌아가는 세상에서 느림의 미학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 자신의 몸값만큼의 값어치는 하는 녀석인 것 같다.

 

자신의 일상과 생각을 담은 에세이는 맞다. 그런데 와인의 종류, 구입 요령, 해외 직구 등 와인에 대한 기본을 알려주는 실용서인 듯도 하다. 그래서 에세이를 읽으면서 검색 찬스를 쓰게 한 첫 번째 책이 되었다. 실용적인 내용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들려주고 있어서 더욱 편하고 쉽게 와인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몰입하게 만드는 저자의 매력적인 글솜씨를 느낄 수 있었다.

매력이 넘치는 이 책이 가진 가장 큰 매력은 아마도 삶의 조화를 알려주고 있다는 것 같다. 쌈과 어울리는, 떡국과 어울리는 와인을 소개하며 선입견이 만들어 놓은 벽을 가볍게 허물고 있다. 함께하면 더 즐거운 조화로운 것들이 있다는 것을 들려주고 있다. 와이너리가 무언지도 모르고 와인은 무조건 오래되면 좋은 것으로 알던 나를 자연스럽게 와인교에 입문하게 만들었다. 저자가 알려준 '슬기로운 방구석 와인 생활 십계명'이 즐겁게 와인을 만날 수 있는 기초가 되어줄 것이다. 아마도 저자만큼 열정적이지는 못해도 이 책이 조만간 와인이 주는 즐거움을 맛보게 할 것 같다.

"수오서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