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질병을 찾아내는 책 - 1분 자가진단 테스트
시미즈 키미야 지음, 장은정 옮김 / 쌤앤파커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몸의 장기들 중에서 소중하지 않은 것은 단 하나도 없을 것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소중한 것이 '눈'일 것이다. 그런데 나이를 먹으면서 노화를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는 장기도 눈인듯하다. 40대에 들어서면 안경을 쓰고도 안경 너머로 사물을 보아야 하는 노안이 찾아온다. 작은 글씨가 잘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이다. 야마오병원 눈 센터 센터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시미즈 키미야 교수가 쓴 <눈의 질병을 찾아내는 책>을 통해서 눈에 찾아올 수 있는 대표적인 안질환에 대해 만나보았다.

이 책은 안질환에 대한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을 핵심적인 내용을 간단하게 보여주고 있다. 그림을 함께 실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누구나 편안하게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이 책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자가 진단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는 것이다. 책의 부제가 '1분 자가진단 테스트'인 까닭을 쉽게 알 수 있다. 각 파트의 시작이 Check 1. 자가 진단이다. 간단하지만 신뢰성 있는 진단 방법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심하면 실명에 이를 수 있는 녹내장으로 시작으로 백내장, 노인 황반 변성, 망막 열공·망막 박리, 안구건조증, 눈꺼풀 처짐 그리고 노안에 대해 설명한다. 들어는 보았지만 자세하게 알게 된 질환도 있었고, 처음 들어본 질환도 있었다. 소중하지만 너무나 당연하게 여기던 시력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어 좋았다. 핵심적인 내용만 담고 있는 얇은 책이지만 책장에 두었다가 눈에 이상 징후가 생겼을 때 간단하게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쌤앤파커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