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365일 1
블란카 리핀스카 지음, 심연희 옮김 / 다산책방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년 전 세계 넷플릭스 시청 순위 1위를 차지했던 폴란드의 로맨스 영화'365일'의 원작 소설<365일>을 만나보았다. 폴란드의 작가 블랑카 리핀스키의 장편소설이다. 영화가 너무나 논란이 심했던 탓에 어느 정도는 선정적일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평범한 로맨스 소설에서도 가끔 디테일한 정사 장면이 묘사되고는 한다. 특히 마피아와 같은 갱들이 등장하는 블록버스터라면 어느 정도는 감안하여야 한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 소설에는 성행위 장면이 많이 또 너무나 자세하게 묘사되고 있다. 이 소설은 19금이 되어야 할 것 같다.

이 소설의 남자 주인공 돈 마시모는 시칠리아 마피아 가문의 가주(카포파미글리아)다. '대부'의 돈 비토 꼴리오네(말론 브란도)를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사고로 사경을 헤맬 때 꿈속에서 본 환상의 여인을 몇 년째 못 잊고 있던 마시모는 우연히 라우라를 마주치게 된다. 자신의 저택의 벽면에 걸어놓은 초상화 속 꿈속 연인을 현실에서 만난 것이다. 그렇게 로맨스는 시작된다. 하지만 아무리 마피아 보스라도 꺼릴법한 방법으로 라우라를 차지하려 한다. 납치. 로맨스 장편소설의 시작이 갑자기 블록버스터로 변하는 순간이다.

 

납치라는 극단적인 방법으로 '사랑'을 얻으려 한다는 설정도 흥미로운데 1년 즉 365일을 자신과 함께 생활해보고 선택하라는 건 흥미를 넘어 이상하다. 그냥 납치라는 범죄 행위를 미화하려는 수작 같다. 그런데 엉뚱한 수작을 부리는 마시모의 외모가 탁월하다. 거기에 전용기에, 대형 보트까지 있는 상당한 재력가이다. 여기에서 소설은 다시 납치 블록버스터에서 로맨스 소설로 바뀐다.


작가가 많은 분량을 할애한 성적인 장면을 제외하면 지극히 평범한 로맨스 소설이다. 남녀 주인공의 밀땅이 주가 되는. 그런데 이 소설은 밀땅을 성행위 자체를 두고 벌인다. 물론 성행위가 사랑의 표현이니만큼 그럴 수도 있다. 하지만 성행위 장면이 너무 자주 등장하고 디테일하게 묘사되고 있어서 영화만큼이나 논란이 될 것 같다. 스토리 흐름은 단순하고 평면적이다. 그래서인지 결말에 등장한 다음 편 예고가 반가웠다. 전체적인 이야기의 도입부 정도로 생각한다면 될 것 같다. 물론 도입부치고는 너무나 길지만.

다산책방으로부터 가제본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