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제 말이 아닌 글로 팔아라 - 단 한 줄의 글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이수민 지음 / 갈매나무 / 2020년 8월
평점 :
p.72.
인간관계에는 황금률이 있다. '내가 대접받고 싶은 대로 상대를 먼저
대접하라'라는 말이다. 내가 그들을 'one
of them'으로 취급해놓고 그들에게서 'only one'으로 대접받기를 바랐던 것이다.
영업 업무를
해보지 않아서 <이제
말이 아닌 글로 팔아라>를 통해서 접해 본 '세일즈 글쓰기'라는 분야는 조금 낯설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새로운 것을 알아간다는 것은 즐거움이다. 특히 이 책이 들려주는 이야기는 '세일즈 글쓰기'에 국한되지 않고 구매자의 심리 분석, 판매 전략,
고객 응대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그래서 더욱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었다. 거기에다 이 책의 저자 이수민이 많은 교육 컨설팅으로 쌓은 '세일즈 글쓰기' 노하우를 쉽고
편안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책의 가치를 더해주고 있다.
1부에서 세일즈
글쓰기에 꼭 필요한 요소들을 알려주고, 2부에서 심리학에 접목시켜서 '세일즈 글쓰기'를 재미나게 설명해 준다. 이 책의 가치를 높여주는
3부 더는 만나 주지 않는 고객에게
어떻게 팔 것인가 에서는 실제 상황에 맞는 세일즈 글쓰기 설명하고 있다. 세일즈의 성과를 높이기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어서 정말 매력적이다.
하지만 이 책이
가진 가장 큰 매력은 좀 더 쉬운 이해를 돕고 있는 많은 그림들과 예문들이다. 잘못된 글을 올바른 글로 바꾸는 과정은 흥미롭고 재미나다. 또
프레젠테이션에 필요한 자료를 만드는 방법을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어서 초보자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