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Vol 1. 우리 집에 왜 왔니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1
포럼M 지음 / 쌤앤파커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달 열리는 포럼 M 강연에 참여한 마케터, 기획자, 창업자 등이 시장 변화를 파악하고 직접 경험한 사례들을 공유한 내용을 만날 수 있는 책<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를 만나본다. 계간지인 문학잡지들이 기다려지는 까닭은 계절의 변화와 함께 3,4개월에 한번 만날 수 있다는 '설렘' 때문일 것이다. 이 책도 3개월에 한 권이 출간된다고 한다. 아마도 급변하는 트렌드를 담아내기에 적당한 시간을 3개월 정도로 인식한 듯하다. 계절의 변화보다 더한 설렘으로 세상의 변화를 기다리게 될 듯하다.

3개월마다 분기별로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 리포트. <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의 Vol.1 우리 집에 왜 왔니에는 요즘 핫한 트렌드 소개와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이들의 경험담이 담겨있다. 총 3개 파트로 구성된 책은 핫 트렌드 키워드를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시작부터 너무나 흥미로운 코로나19로 시작된 '언택트' 시대를 다루고 있다. 언택트는 접촉을 의미하는'콘택트contact'에 부정의 뜻을 가진 접두사'언un'을 붙인 신조어라고 한다. 모바일 기기에 익숙한 젊은 층의 전유물이었던 언택트 문화가 코로나19로 인해 중년층에게도 확대된 것이다. 요즘 우리 상황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되는 단어이다.

올드크러시, 힙트로, 레트로토피아, 미닝아웃 등 낯선 단어들을 통해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나보는 즐거움이 담긴 첫 파트 보다 더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두 번째 파트에서는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담당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만날 수 있다.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자들의 창작에 얽힌 이야기를 볼 수 있어서 좋았고 그들이 만들어낸 콘텐츠를 찾아서 보는 즐거움은 이 책이 가진 의미를 더욱 값지게 하고 있다. 특히 충주시 주무관이 만들어낸 콘텐츠는 딱딱한 공무원의 이미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하고 있어 좋았다.

 

요즘 핫한 트렌드를 소개하는 책의 시작을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최신 트렌드의 흐름을 만나볼 수 있어서 유익했고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콘텐츠 제작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접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곰표 패딩을 입을 용기는 없지만 그 제품이 주는 의미를 알 수 있어 좋았고, 스치듯 접했던 단어들의 정확한 의미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젊은 감성을 가진 특별한 책<3개월마다 만나는 마이크로 트렌드>를 보면서 젊어진 마인드를 느낄 수 있었다. 세상을 보는 새로운 감각을 갖출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유쾌한 웃음이 절로 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